뉴스
사람과사람
‘동행’ 행복한 동홍동 미니콘서트 성료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8.17. 00:00:00
동홍동주민센터(동장 허연일)에서 주최하고 동홍동연합청년회(회장 김희수)가 주관한 제20회 '동행' 행복한 동홍동 미니콘서트'가 지난 15일 산지물 물놀이장에서 주민 약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물 속 보물찾기, 워터 워(water war) 등의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8·15 광복절 기념 태극기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부스 운영, 샘솟는지역아동센터 댄스 및 버블쇼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또한 행복나눔장애인 주간활동센터 난타 공연, 버스킹 공연, 주민 참여 노래자랑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이어지며 콘서트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남원적십자봉사회 취약계층 주거 개선

남원적십자봉사회(회장 강윤숙)는 지난 11일 서귀포시 남원읍 주택에서 봉사원 13명과 함께 취약계층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적십자봉사원들이 대상자의 집을 방문해 낡고 오염된 벽지와 지붕 처마를 수리하고 실내·외를 청소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강윤숙 회장은 "포근한 집에서 살아갈 이웃을 생각하며 무더위도 잊을 만큼 즐거운 봉사를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산농협 결혼이민여성 직업교육 수료식

제주고산농협(조합장 고영찬)은 지난 14일 제주시 한경면 종합복지회관에서 결혼이민여성과 지역의 여성농업인, 임직원, 위탁교육기관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결혼이민여성 전문자격취득과정(정리수납전문가 2급, 1급) 직업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취득과정은 6월부터 이달까지 3개월에 걸쳐 이뤄졌으며, 결혼이민여성 10명이 전문자격 취득을 위한 이론과 실기 교육을 받은 후 자격시험에 응시했는데, 6명이 1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푸른솔맑은향 나눔사업장 가입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14일 제주시 노형동 소재 푸른솔맑은향(대표 한상희)에서 적십자 희망풍차나눔사업장 명패 전달식을 실시했다.

푸른솔맑은향은 나눔문화위원회 무착선원 수보리스님(양은하)의 홍보를 통해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건입동 관내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매월 일정금액을 적십자사에 기부하며 나눔사업장으로 등록됐다.

한상희 대표는 "앞으로도 이웃들을 위해 나눔과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중문마을회 감귤 열매솎기

한국생활개선서귀포시연합회(회장 김희순)는 지난 13일 서귀포시 대포동 소재 감귤원에서 생활개선서귀포시중문마을회 회원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노지감귤 안정생산을 위한 감귤 열매솎기를 실시했다.



제주청소년연합도지부 청소년 선도활동

(사)제주 청소년 연합도지부(지부장 황재성)는 최근 선도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탈선을 예방하기 위해 함덕해수욕장 일대에서 청소년 선도활동을 펼쳤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