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대 올 하반기 ODA 정규교육 운영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3. 08.22. 00:00:00
제주대학교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신의철)는 지난 18~19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ODA(공적개발원조) 정규교육 기본과정을 진행했다.

교육 주제는 ▷국제개발협력과 ODA ▷국제개발협력의 역사 ▷한국의 국제개발협력 ▷국제개발협력의 다양한 주체 ▷국제개발협력의 최근 동향과 이슈 ▷글로벌 시민교육과 진로탐색 등으로, 67명을 대상으로 했다.

수료 기준(출석 90% 이상, 교육만족도 평가완료)을 모두 충족한 수강생에겐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 명의의 수료증이 주어진다.

이 교육 과정은 국제개발협력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 홈페이지(https://jjidcc.modoo.at/)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주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역량강화 교육

(재)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산하 제주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하 지원단)은 지난 16일 본원 희망나눔실에서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읍·면·동 담당자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일상돌봄서비스사업은 사회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및 고도화의 목적으로 보건복지부에서 신규로 추진하는 사업이며, 지난 7월 1차 공모를 통해 선정된 12개 시·도 및 37개 시·군·구 중 하나로 '제주시'가 포함됐다.

교육내용은 읍·면·동 담당자의 원활한 사업 신청·접수를 돕기 위해 제주시 주민복지과와 협업해 일상돌봄서비스사업의 개요 및 특징과 주요 업무 절차 등으로 이뤄졌다.

한편, 지원단에서는 오는 9월 중 일상돌봄서비스사업에 지정된 제공기관의 종사자에 대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 선진지 견학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희정)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사업'의 효과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1기 사업수행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평가된 전주 평화사회복지관, 광주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곳을 방문했다.

한편,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사업'의 주 수행기관으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정방동과 동홍동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1인 가구와 노인 가구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마을돌봄 시스템을 주민과 함께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화북의소대 발대 22주년 기념식

화북의용소방대(대장 강재천·조은숙)는 지난 19일 제주시 거로마을 운동장에서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를 슬로건으로 발대 2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내빈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조직 활성화와 봉사정신이 투철한 대원들에 대한 공로패 전달 등이 진행됐다.



사단법인 청연 장학증서 전달식

남녕고등학교 총동문회가 설립한 장학법인 사단법인 청연(이사장 고홍기)은 지난 19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임시총회 및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사단법인 청연은 하반기 도내 외 19명의 학생들에게 26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누적 2억 2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