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도, 동남아 무역사절단 수출기업 모집
싱가포르·자카르타 수출 상담 참여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3. 12.13. 13:15:36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2024년 동남아 대형유통망 입점 무역사절단'으로 파견할 미용뷰티&생활소비재 분야 수출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무역사절단은 현지시장성이 높은 품목 및 수출의지가 높은 기업을 무역사절단으로 구성해 바이어 발굴 및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사업이다.

무역사절단은 내년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싱가포르와 자카르타 KOTRA 해외무역관에서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14일부터 28일까지로 참가희망 기업은 제주전자무역지원시스템(http://www.jejutrade.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심사는 KOTRA 해외무역관 주관으로 현지 시장성 평가(1차)를 우선 한 후 수출실적, 수출준비도, 수혜형평성 등 2차 평가로 진행하여, 최대 8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기업에게는 사전 해외시장조사비, 현지 바이어 발굴, 상담장 임차료, 통역비, 항공료 50% 등이 지원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수출 품목 다변화를 위해 식품·화장품·생활소비재 등 다양한 분야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수출을 희망하는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