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중앙 청년 만나 '청년정책 활성화 방안' 모색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교류간담회의 개최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3. 12.20. 16:24:58

제주특별자치도는 20일 제주청년센터에서 '중앙-제주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교류간담회의'를 개최했다. 제주도 제공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는 20일 제주청년센터에서 중앙과 지방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간 협력 강화를 위한 '중앙-제주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교류간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무총리 청년정책조정위원회와 제주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청년정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주제별 발제 ▷중앙-지방 청년 간 청년정책 활성화 방안과 협력방안 등 자유토론 ▷현장방문 순으로 이어졌다.

발제는 양희주 제주청년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방시대를 위한 청년의 역할', 박경호 위원이 '향후 청년정책 추진 방향', 송서율 중앙위원이 '지역 청년 의견 수렴 방안'을 주제로 진행했다.

양희주 부위원장은 발제를 통해 "청년들이 시민으로서 역할을 해나가기 위해 어떤 장치들이 필요한지 등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정책이 적절한 시기에 청년들에게 닿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경호 위원은 제주 청년정책의 주요 성과와 한계 등을 분석하고, 청년정책 활성화를 위해 정책 재원 확충과 청년공간 운영 개선, 중앙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운영에 대한 다양한 제언을 내놨다.

간담회에 이어 청년위원들은 또 다른 청년정책 현장인 제주더큰내일센터를 방문해 운영사업 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 견학을 실시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다양한 정책들이 청년들에게 전해지기 전 검토 및 심의,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 제주청년의 삶을 보장하고 모든 청년이 빠짐없이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제주와 중앙 청년들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