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피니언
[열린마당] 삶의 질 향상은 평생학습으로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입력 : 2024. 01.29. 00:00:00
2023년 7월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우리나라의 기대수명은 83.6년으로 조사됐다. 장수 시대가 도래하면서 어떻게 시간을 활용할지가 중요해지고 있다. 취미생활이나 학습활동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수단은 평생학습이라고 할 수 있다.

제주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국립대학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제주도민 성인학습자의 요구에 부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강좌(15주 교육과정)로는 직업·자격준비(부동산, 주식, 조경, 드론, 문화탐방지도사 등), 문화예술, 건강스포츠, 인문교양 및 승마아카데미 등 150여개 강좌를 개설해 매년 30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수강하고 있다. 2024년 1학기에는 23개 강좌를 신규로 개설했다.

특별강좌로 여성의 잠재 능력 계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주시와 협약해 운영하는 '제주시 여성대학(30주)'은 인문소양, 문화예술, 미래설계, 자기계발, 경제·법률 및 젠더역량 분야 등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있다.

목표를 잃으면 바람이 어느 방향에서 불어오든 다 역풍이다. 실패하는 원인은 명확한 목표를 정하지 않았거나 목표를 위해 첫걸음을 내딛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망설임 없이 제주대학교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을 수강해 삶을 윤택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조두환 제주대학교 평생교육원>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