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화
제주문화포럼 가족탐방 문화기행 '와랑와랑 고치글라'
4월부터 9월까지 신화, 역사, 돌문화, 자연 등 주제로
이달 27일 첫 기행 '설문대할망의 흔적을 찾아서' 진행
오은지 기자 ejoh@ihalla.com
입력 : 2024. 04.07. 17:50:27
[한라일보](사)제주문화포럼(원장 부정숙)은 올해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탐방 프로그램으로 '와랑와랑 고치글라'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4월부터 9월까지(7월 제외) 한 달에 한 번씩 제주의 고유한 여러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문화탐방으로 꾸려진다. 주제는 설문대할망, 제주 역사와 신화, 독특한 제주의 돌문화와 목축,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 등 다채롭다.

첫 기행은 '설문대 할망의 흔적을 찾아서'를 주제로 이달 27일(오전 9시~오후 4시) 진행된다.

기행지는 표선 당케할망당~종달리해안도로~엉장메코지~오라올레~용연이다. 도내 초등 고학년, 중고등학생과 가족, 학교 및 기관단체에서 참여(선착순 40명)할 수 있다.

제주문화포럼은 "표선 당케할망당을 찾아 설문대 할망이 왜 망망대해에 섬을 만들었는지 그 신화를 알아보는 시간과 종달리 해안도로에서 우도가 섬이 된 사연 등 설문대 할망 신화에 대해 재미있는 이야기거리를 들어 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사)제주문화포럼 사무처 064-722-6914.(오후 1시~5시)

한편 제주문화포럼은 제주의 독특한 문화를 알아가고 문화가이드와 주제별 전문가가 함께 하는 깊이있고 가치로운 제주의 문화 탐방으로 자리잡고자 제주도교육청 공모 사업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다음채널홈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