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시 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교육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4.11. 02:00:00
서귀포시는 2024년 건강한 주민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해 지난 9일 시청 전산실에서 보조사업자 20명을 대상으로 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는 주민 소통 프로그램 등 17개 공동체에 4500만원(공동체당 300만 원 이내)을 지원한다.



사평새마을작은도서관 마을 돌봄 협약

사평새마을작은도서관(회장 김은정)과 경력잇는여자들협동조합(이사장 김영지)은 10일 마을 돌봄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제주지역 어린이들의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 교육 서비스 제공과 인력 양성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오라동 독거노인가구에 밑반찬 전달

오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진영진, 김현아)는 지난 7일 위원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밑반찬 및 계란을 독거어르신 50가구에 전달했다.



예래동 관할 일주도로 잡목 제거

서귀포시 예래동(동장 나의웅)은 지난 9일 예래동 관할 일주도로 교통 환경을 방해하는 주변 잡목 제거와 떨어진 야자수 잎 등을 수거했다.



동광리부녀회 환경 정비 봉사 활동

서귀포시 안덕면 동광리부녀회(회장 임애경)는 지난 9일 동광육거리 정류장 인근 쓰레기 수거, 클린하우스 정비 등 동광리 주요 생활권과 마을 안길을 대상으로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환경 정비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대륜동새마을부녀회 클린감시단 활동

서귀포시 대륜동새마을부녀회(회장 김현숙)는 지난 9일 부녀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클린하우스 10개소에서 불법 투기 감시 활동과 함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투명 페트병 배출 등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