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연가갈비 적십자 희망나눔 명패달기 동참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4.11. 02:00:00
제주시 도남동 소재 연가갈비(대표 부희연)는 지난 9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서 실시하는 '적십자 희망나눔 명패달기'에 참여해 따뜻한 나눔실천을 약속했다.

연가갈비는 제주적십자사 나눔문화위원회 강창용 전 위원장의 홍보를 통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으며, 제주 도내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매월 일정금액을 적십자사에 기부하며 나눔사업장으로 등록됐다.

부희연 대표는 "적십자를 통해 주변 이웃들을 도울 기회를 가지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약소한 금액이지만 도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좌농협 농촌사랑봉사단 반찬 나눔

제주시 구좌농협(조합장 윤민) 농촌사랑봉사단(단장 박순자)은 지난 8일 구좌농협 유통센터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과 희망을 나누고 이웃과 함께하기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만들어진 반찬은 관내 고령 및 취약 농가 60여 가구에 전달됐다.

윤민 조합장은 "바쁜 일정에도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과 정성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농촌사랑봉사단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이렇게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중문농협 농가주부모임 지역사랑 농장

서귀포시 중문농협(조합장 김성범)과 중문농협농가주부모임(회장 나순자)은 지난 5일 농산물을 직접 생산·수확하며 생산공동 소득사업과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혼디모다드렁 지역사랑 농장' 운영을 시작했다.

농가주부모임은 10월에 수확한 생강을 생강청으로 가공 판매해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다.



신례1리 건강안심마을 지도자 회의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지난 8일 신례보건진료소에서 보건소 관계자와 신례1리 건강지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도자 회의를 열고 2024년 건강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을 논의했다.



노형새마을금고 경로당 효사랑 잔치

제주시 노형새마을금고(이사장 김영돈)와 노형새마을금고부녀회봉사단(회장 오숙자)은 광평마을 경로당에서 어르신 30여 명을 모시고 효사랑 잔치를 개최, 따뜻한 식사와 탐라트롯예술단 공연 등을 제공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