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식품대전·맥주축제 성료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4.25. 00:00:00
청정 제주의 우수한 식품과 한·중·일 삼국의 맥주가 만난 '2024 제주식품대전 With 한·중·일 맥주축제'가 2만여 관람객의 호응 속에 19~21일 3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한 올해 제2회 식품대전에서는 한·중·일 삼국의 10개 맥주 브랜드 총 37종 제품이 한자리에 모인 맥주축제까지 함께 열려 눈길을 끌었다.

올해 식품대전은 지난해보다 다양한 컨텐츠를 마련한 만큼 약 2만여 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아 지난해보다 33%가량 증가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총 105개 업체가 132개 부스에서 청정 제주의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 유제품, 디저트, 음료 등 다양한 음식을 선보였다.



서귀포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회의

안전문화운동추진서귀포시협의회(공동위원장 서귀포시장 이종우, 방재단장 양남호)는 24일 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정기회의를 열고 유관 기관 간 안전 시책 추진을 위한 정보 공유 등을 진행했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직무연수 운영

제주융합과학연구원(원장 김용관)은 지난 19일 '2024학년도 현장교육 연구방법의 이해2(수업혁신사례연구)'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참가 교원 및 개인 연구과제를 수행을 하는 교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유·초·중등 교원 32명이 참석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미래의 수업 방향에 대한 이해와 전국적인 수업혁신사례에 대한 경향성을 분석하고 최신 현장 교육 연구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상하수도본부 안전관리 특별교육 실시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고성대)는 22일 본부 대강당에서 상·하수도 공사 관리감독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사고 발생 위험요소가 많은 상하수도 공사 관리감독 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발생 예방·대응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안전보건 관리 의무사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안전보건공단 변기표 차장이 강사로 나서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위험성 평가 적용방법, 중대재해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토평초 꼬마 농부들의 학교 텃밭 가꾸기

토평초등학교는 지난 22~23일 학년별로 봄철 작물을 심으며 학교 텃밭 조성 활동을 벌였다.

토평초는 생태전환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학교 교육과정의 자율화해 '더불어 삶' 과목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생태전환교육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텃밭 가꾸기 활동은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배우고 채소 섭취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