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고산농협-강원 대화농협 자매결연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5.07. 00:00:00
제주시 고산농협(조합장 고영찬)과 강원 대화농협(조합장 김진복)은 지난달 26일 제주고산농협 유통센터회의실에서 제주와 강원 농촌형 농협 간 농산물유통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규모와 재배작물이 비슷한 두 농협은 상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연중 공급 시스템을 구축해 판로 확대와 농가 소득 증대 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성산의용소방대 소방안전체험부스 운영

제주동부소방서 성산남·여의용소방대(대장 김법수·홍재영)는 어린이날을 맞아 최근 서귀포시 성산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지역 어린이와 부모를 대상으로 소방안전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시민들의 응급처치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선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과 체험, 소화기 사용법 교육, 기초소방시설 보급 홍보 등이 이뤄졌다.



농협 제주중앙지점-아동복지센터에 기부

NH농협은행 제주중앙지점(지점장 김재선)과 제주특별자치도립요양원(원장 고정윤)은 업무협약에 따라 지난 2일 제주시 도련동에 위치한 홍익아동복지센터(원장 진영미)를 방문해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소외된 아이들에게 어린이날을 맞아 희망과 따뜻한 사회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이뤄졌다.



영시식당 중앙동노인회에 식사 봉사

서귀포시 중앙동 소재 영시식당(대표 박순전)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중앙동노인회·경로당(회장 부윤철) 회원 100여 명을 초청해 100만원 상당의 점심 식사를 무료로 제공했다.

영시식당에서는 올해로 20년째 지역 어르신들에게 정기적으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서귀포시·양봉협회 밀원수 심기 행사

서귀포시는 지난 3일 남원읍 수망리 민오름 인근에서 한국양봉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지회장 강방철)와 함께 꿀벌의 귀환과 산림생태계의 복원을 기원하는 밀원수 심기 행사를 진행해 때죽나무 100여 본을 심었다.

서귀포시는 올해 총 9억여원을 투입해 밀원수 식재 사업을 벌인다.



표선면 해안·주요 도로변서 플로깅

서귀포시 표선면 이장협의회(협의회장 김승범)는 지난 2일 회원 10명이 참여해 표선리 해안가 일원에서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같은 날 표선실버봉사단(단장 고광시)은 단원 20여 명이 참여해 표선사거리 등 주요 도로변을 중심으로 쓰레기 줍기, 분리수거 등 플로깅 활동을 벌였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