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사회적경제네트워크-한라대 총학 협약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7.18. 03:00:00
[한라일보]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대표 강호진)와 제주한라대학교 제39대 총학생회 '바람'(회장 김가현)은 지난 16일 제주 지역 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과 일자리 정착을 돕고,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로 탐색을 위한 맞춤형 정책 정보 제공 및 연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장애아통합보육지원센터 장애이해교육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 장애아통합보육지원센터는 장애인식 개선과 통합보육 환경조성을 위한 '동화로 만나는 장애이해교육'을 진행 중이다.

7월 현재 도내 어린이집 14곳 204명의 유아가 교육에 참여했다. 앞으로 도내 어린이집 14곳 220여 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효돈의용소방대 안전체험부스 운영

서귀포소방서 효돈의용소방대(남성대장 강갑훈, 여성대장 오금숙)는 지난 12~14일 토평동 일대에서 열린 해바라기 축제에서 소소심 안전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소소심'이란 전 국민이 소화기, 소화전 활용법, 심폐소생술을 익힐 수 있도록 해 화재진압과 심정지 환자에 대한 신속한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이다.



제주적십자사 무더위 쉼터 운영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16일 제주시 아라동 일대에서 회복지원차량을 활용해 '여름철 폭염극복! 재난심리회복지원 무더위 쉼터'를 운영했다.

폭염으로 온열질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제주적십자사가 보유한 재난회복차량을 활용해 무더위 쉼터로 개방했다.



제주시농협 부설 제21기 주부대학 개강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은 지난 16일 농산물 공판장 2층 회의실에서 김완근 제주시장, 강우식 농협제주시지부장과 교육생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기 주부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주부대학은 6주간 매주 화·목요일(오후 3~5시)마다 총 11회 차에 걸쳐 농협의 이해, 교양 교육, 건강 강좌와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민주평통 제주회의 통일골든벨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회의(부의장 고충홍)는 지난 16일 제주시 조천체육관에서 '2024 청소년 통일골든벨 제주지역대회'를 개최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최우수=고민서(오현고) ▷우수=권예은(세화고), 김민찬(남주고), 이수민(삼성여고), 현호준(남주고) ▷장려=강세하(제주여고), 김태건, 정민규, 정세찬(남주고), 정유현(오현고).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