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주목e뉴스
장성철 전 국민의힘 도당위원장 "제주 제2공항 고시 즉각 이행하라"
위영석 기자 yswi1968@ihalla.com
입력 : 2024. 07.31. 13:14:33

장성철 국민의힘 전제주도당위원장.

[한라일보] 장성철 전 국민의힘 제주도당 위원장이 "국토교통부는 제2공항 기본계획을 즉각 고시하라"고 촉구했다.

장 전 위원장은 31일 논평에서 "국토부는 이미 제주제2공항 기본계획 고시 준비를 사실상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기본계획 고시 절차를 계속 미루고 있다"며 "제2공항의 조속한 추진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으로, 대도민 약속 이행 차원에서라도 기본게획 고시 절차를 즉각 이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전위원장은 또 "도민들은 제2공항 추진과 관련 가장 핵심적인 절차인 고시 업무 내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투명한 일정 등을 요구하고 있다"며 "국토부에 기본계획 고시 관련 업무 절차와 일정 등을 도민들에게 공식적으로 발표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장 전 위원장은 이어 "기본계획 고시는 법적 효력을 지닌 행정 절차로서, 제주제2공항 추진 여부 논란에 마침표를 찍는 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러한 이유 때문에 고시절차에 도민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으로, 제2공항 건설은 코로나19 위기 이후 심화되어온 제주경제의 현재 위기를 타개하고 미래 비전을 새롭게 키워나갈 수 있는 정책 프로젝트"라고 주장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