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고종우·고혁준씨 화재진압 유공표창 수상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8.29. 02:00:00
[한라일보] 제주소방서(서장 양영석)는 지난 27일 제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공동주택 화재를 초기 진압해 확대를 막은 고종우(54)씨와 고혁준(42)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지난달 27일 외도동의 한 공동주택 주차장에서 전기이륜차에 화재가 발생한 것을 목격하고 119신고 및 소화기를 이용한 신속한 화재진압으로 연소 확대 방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주국제공항 클린에어포트 청렴 간담회


한국공항공사 제주국제공항은 28일 상주 기관과 업체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제주국제공항의 청렴문화 다짐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만남을 통해 공항 측은 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며, 제주국제공항의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공사에서는 부정부패 등 문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고할 수 있는 이의 제기 창구를 적극 안내했다.





귀농귀촌·청년 아카데미서 가족경영협약


제주자치도와 농협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는 28일 농협 제주본부 대회의실에서 귀농귀촌·청년농업인 아카데미 교육생 및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경영협약'과 농업인 논술교육을 실시했다.

'가족경영협약'이란 가족구성원이 동등하게 농업경영에 참여하고 그 성과를 함께 공유하도록 구성원 합의를 통한 결정사항을 문서로 작성하는 것이다.





제주지역 중장년 고용실태 세미나 개최


제주경영미래연구원(이사장 현길자)은 지난 27일 아스타호텔에서 도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지역 중장년 고용실태 및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한준 국토교통부인재개발원 기획과장이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현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