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중기중앙회 제주본부 소비촉진 캠페인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9.10. 03:00:00
[한라일보]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제주중소기업회장 성상훈)는 9일 제주시 중앙지하상점가와 칠성로상점가 인근에서 '범도민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내수소비 촉진과 함께 고금리, 고물가 등의 복합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 투자 유치 지원 ‘제주&신한 IR-Day’

제주은행은 제주지역 상장기업 육성을 위해 제주자치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이 공동 운영중인 '기업상장 IPO 클래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7일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한 '제주&신한 IR-Day'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은행 주관으로 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진행된 '제주&신한 IR-Day'는 수도권 중심 투자 인프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상장희망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 제공과 기업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도의원 18명 장기기증 홍보대사 위촉

제주특별자치도의원 18명이 장기기증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제주지부는 '제12회 장기기증의 날'인 9일 제주도의회 의원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제주도의원 장기기증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이상봉 의장을 비롯해 도의원 18명이 홍보대사직을 흔쾌히 수락하면서 마련됐다. 홍보대사를 맡은 의원은 이 의장과 양병우 부의장, 강성의·양영식·임정은·정민구·강철남·강하영·김경미·김대진·김창식·박두화·송창권·양홍식·원화자·이경심·이정엽·홍인숙 의원이다.



윤두호 BBS 제주불교방송 사장 연임

BBS 제주불교방송 초대사장인 윤두호(73·사진) 사장이 사장직을 연임한다. 재임 임기는 2028년 9월 8일까지 4년.

윤 사장은 제주 출생으로 제주대에서 교육학 박사를 받았고 제주 남녕고등학교 교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 도의회 불자모임인 길상회 초대회장, 제23교구 관음사운영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윤 사장은 "BBS 제주불교방송은 제주지역의 불국정토를 위해 진실과 정직을 바탕으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 있다"며 "제주불교방송의 면모를 새롭게 하고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영어교육도시119센터 취약계층 위문

서부소방서 영어교육도시119센터(센터장 김병수)는 지난 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독거노인·취약계층을 방문했다. 이날 이들은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생필품, 과일 등을 전달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