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장애인가구에 추석맞이 김치 나눔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09.13. 01:00:00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은 지난 10일 우정새마을금고(이사장 한정선)의 후원을 받아 지역 내에서 추석 김치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추석을 맞아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도 관심과 사랑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생활 어려움 해소와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우정새마을금고와 북부분관 장애인 모임 회원이 함께 배추김치를 만들어 열무김치, 돼지고기 주물럭, 김세트와 함께 지역 내 재가장애인 50가정에게 전달했다.



6·25전쟁 참전 유공자에 무공훈장 전수

제주시는 12일 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6·25전쟁 참전 유공자인 고(故) 우동혁 소위, 고 박인염 병장, 고 문경호 병장의 유족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

전쟁 당시 우동혁 소위는 수도사단 기갑연대, 박인염 병장은 11사단 중포중대, 문경호 병장은 26사단 76연대 소속으로 대한민국의 영토와 자유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헌신했다.

변영근 부시장은 "무공훈장을 유가족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면서 "고귀한 희생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예우와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DC-한국부동산원 감사역량 강화 협약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상임감사 권택용)는 지난 10일 한국부동산원(상임감사 권순일)과 감사업무 역량 강화 및 감사 분야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감사기구 간 협력 채널 확대 등을 추진한다.



행원리 바닷가·연대봉 환경 정화 봉사

세계자연유산지구 마을인 제주시 구좌읍 행원리(이장 김흥섭)는 지난 11일 마을 6개동 주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추석맞이 바닷가 및 연대봉 등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 쾌적하고 청정한 제주 환경보전 활동에 앞장섰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