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은행-로컬브랜드 ‘우무’ 협약 체결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10.18. 01:00:00
[한라일보]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은 지난 16일 제주은행 본점에서 제주의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우무(umu)'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우무는 제주 해녀가 채취한 우뭇가사리를 활용해 푸딩 등을 만드는 도내 로컬 브랜드이다.

이번 협약으로 제주은행은 우무의 캐릭터 IP를 활용한 한정판 우무 에디션 카드와 통장을 이달 말 출시한다. 우무는 브랜드 매장에서 한정판 카드 사용 시 최대 20% 할인을 제공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추후에도 도내 기업, 지역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평생교육장학진흥원 문해 어울림 한마당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진희종)은 지난 15일 제주시 오리엔탈호텔 한라홀에서 '2024년 제주 문해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해의 달과 한글날을 맞아 성인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문해교육 학습자의 성과 공유 및 관계자 격려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전국 및 제주지역에서 성인문해 교육생을 대상으로 시화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전국 ▷시화 2명 ▷엽서 3명 ▶제주 ▷시화 20명 ▷엽서 2명이 선정돼 제주도지사상을 수여했다.



청비홈케어 독거노인 에어컨 세척 협약

서귀포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센터장 이은경)와 에어컨 청소 전문 업체인 청비홈케어(대표 김성진)는 지난 17일 독거노인 취약가구의 에어컨 세척 및 살균작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청비홈케어는 센터와 협력해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의 에어컨을 정기적으로 세척하고 살균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성진 대표는 "에어컨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우리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돕고자 하는 마음을 갖고 있었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청 건설현장 재해예방 간담회

광주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성룡) 제주산재예방지도팀은 지난 16일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에서 대한건설협회 제주도회 소속 종합건설업체 대표자들과 지역 건설현장의 재해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부소방서 숙박시설 소방안전교육

동부소방서(서장 김승용)는 17일 지역 내 숙박시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소방시설 유지관리 및 점검방법, 화재발생초기 대응, 올바른 완강기 사용법 및 체험실습 등이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