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안전보건공단 안전일터 조성의 날 행사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11.01. 06:00:00
[한라일보] 고용노동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성룡) 제주산재예방지도팀과 안전보건공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상복)는 지난달 30일 서귀포시 화순항에서 4대 금지 캠페인 홍보를 위한'안전일터 조성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고용부 광주청 제주산재예방지도팀, 안전보건공단 제주지역본부, (주)에이치제이중공업 현장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4대 금지(▷안전장치 해제 금지 ▷모르는 기계 조작 금지 ▷보호구 없이 작업 금지 ▷가동 중인 기계 정비 금지)와 안전 이행상태 및 사고사망 예방대책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귀농귀촌·청년농업인 아카데미 수료식

농협제주본부(본부장 윤재춘)는 지난달 30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귀농귀촌·청년농업인 아카데미 교육생과 농협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주 귀농귀촌·청년농업인 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하고, 33명(귀농 9명, 청년농 24명)의 정예 후계농업인을 배출했다.

이 교육과정은 갈수록 심화되는 농업인구 감소와 고령화에 대응해 제주 농업·농촌 기반 확충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5월 개강해 6개월 동안 총 10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제주축산농협 오진미 보이스피싱 예방

제주축산농협 삼화지점 오진미 계장(사진)이 지난달 30일 보이스피싱 예방 공로로 제주동부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았다.

오 계장은 지난달 10일 60대 고객이 검사를 사칭한 범인의 요구에 따라 계좌별 모바일 OTP 발급을 문의하는 점을 수상하게 여겨 경찰에 신고했다.

오 계장은 출동한 경찰과 함께 모바일 OTP 발급 이유 등을 확인한 후 모든 금융회사의 본인계좌 지급 정지와 개인정보 노출자 등록, 인터넷뱅킹 가입 해지, 여신거래 안심차단 등록 등의 조치를 취하고 경찰에 신변을 인도했다.

제주축산농협은 이번 사례를 조합 내에 전파하는 한편 상호금융소비자보호부에 보고해 유사한 피해사레가 없도록 조치했다.



제주양돈농협·제주Utd 나눔행사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지난달 28일 제주유나이티드(대표 구창용) 선수·직원들과 함께 제주케어하우스(원장 이미정)를 방문해 공동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제주산 명품 돼지고기 '제주도니' 두 마리와 생필품 등 약 200만원 상당이 후원됐다.

또 제주유나이티드 곽승민·여홍규 선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케어하우스 청소 봉사가 이뤄졌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