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JDC 국민의힘 인요한 의원 초청 특별강연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4. 11.13. 22:00:00
[한라일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지난 12일 본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이자 국민의힘 최고위원인 인요한 의원을 초청, '선진국으로 가는 길, 우리가 잃어버린 1%'의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강연에서 인 의원은 우리 사회의 현재 문제에 대한 진단과 함께 미래 발전 방향 도출을 위한 한국 사회의 대표적 단점과 강점, 그리고 감정적 성향, 배타적 문화, 빠른 적응력, 위기 속 기회 창출 등 한국을 대표하는 키워드들을 기반으로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선진국으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변화와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초록우산-에이바우트커피 쿠킹클래스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는 지난 10일 에이바우트커피(대표 부성훈, 셰프 막심 쇼플랑)의 후원을 통해 제주보육원(원장 강지영) 아동들에게 쿠킹클래스를 지원했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에이바우트 아카데미의 재능기부 프로젝트로 막심 쇼플랑 셰프가 직접 진행한 키즈 베이킹 클래스이다. 쿠킹클래스는 에이바우트 스타디움점에서 진행됐으며, 제주보육원 아동 10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 아동 모두에게는 쿠킹 클래스 수료증도 전달됐다.

부성훈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다양한 사회공헌을 지속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쓰-오일 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에쓰-오일은 최근 '챔피언십 버디 기부홀' 이벤트를 통해 모은 2000만원을 제주지역 아동센터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급회를 통해 서귀포시 소재 성산꿈꾸는지역아동센터(대표 김우영)에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도어린이집연합회 한마음대회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정연)가 주관한 '2024 보육인 한마음대회'가 지난 6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봉 제주도의회 의장,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을 비롯해 보육교직원 6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보육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