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일본 콘텐츠 어워드 시상식 개최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4. 11.18. 22:00:00
[한라일보]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은 지난 16일 제주관광공사 'JJ CONTENTS AWARD(제주·일본 콘텐츠 어워드)' 시상식을 개최했다.'JJ CONTENTS AWARD'는 제주와 일본의 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과 함께 두 지역의 매력을 SNS로 알리고, 관광진흥과 문화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앞서 한국·일본 국민을 대상으로 SNS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모집한 결과 약 1200개 콘텐츠가 응모했으며, 이 중 심사를 거쳐 16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일시청소년쉼터-청소년쉼터협의회 협약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고정형)(소장 김민교)와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쉼터협의회(회장 고민좌)는 지난 13일 협약식을 갖고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사업 상호 협력, 청소년의 인권과 권리 최대한 옹호하며 비밀사항을 절대 보장'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2024 제주밭한끼 페스티벌 성료

제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이재근)이 '2024 제주밭한끼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제주밭한끼 캠페인은 제주 밭작물의 가치를 알리고 농촌의 자원을 기반으로 자립적 발전 기반을 구축하며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이다. 지난 3년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을 만나왔으며, 생산자와 소비자, 등 다양한 주체가 액션그룹, 워크숍 등을 통해 제주 밭작물의 가치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했다.



글로비트 감귤산업 AI자율제조 본격화

제주 ICT 토종 기업인 (주)글로비트는 지난 7일 감귤가공산업 혁신, AI 자율제조 선도프로젝트 사업의 본격화를 위한 킥오프 행사를 가졌다.

글로비트컨소시엄은 산업부 'AI 자율제조 선도프로젝트' 공모에서 '농축액 공정을 위한 자율제조 기술 개발 및 실증' 과제에 선정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주도개발공사 감귤1공장에 '무인선별로봇' 등 인공지능 기반 자율제조 시스템이 구축된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 실무협의체 회의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완근·이용탁)는 18일 제주시청에서 제4차 실무협의체 회의를 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3차 수정과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에 대해 심의했다. 제5기 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2023~2026년)은 '다함께 체감하는 행복한 복지공동체 제주시 실현'을 비전으로 8대 추진 전략, 42개 세부사업을 마련해 매해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