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애월읍 자랑스러운 읍민대상 8명 선정
올해 대상엔 김경출 전 하귀농협 조합장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4. 12.08. 23:00:00
[한라일보] 제주시 애월읍(읍장 김기완)은 읍승격 44주년을 기념해 제30회 자랑스러운 읍민대상 8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하고 최근 애월읍사무소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읍민대상은 1994년부터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읍민을 대상으로 시상해 왔으며, 지난해까지 190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올해 읍민대상의 대상은 하귀2리 김경출씨가 수상했다. 하귀농협 조합장을 역임한 김경출씨는 조합장 재직 시 하나로마트와 주유소를 개점해 지역경제 인프라를 구축했고, 지역 농업인으로서 선진 영농기술 도입을 통해 고품질 만감류를 생산해 제주 감귤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또 사회봉사 부문에 애월읍새마을부녀회, 효행 부문에 고내리 강경신씨, 농어촌진흥 부문에 수산리 강길현씨, 시책추진 부문에 애월읍체육회 신영필씨, 환경보호 부문에 자연보호애월읍회 임재형씨, 문화예술체육 부문에 애월읍연합청년회 양호근씨, 다문화가정 부문에 용흥리 여은영씨가 각 부문별 본상을 수상했다.





어린이급식센터 우수급식소 10곳 표창


제주특별자치도 1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2·3·4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3일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2024년도 우수급식소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급식소는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 유치원 및 사회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 관리를 철저히 수행하는 급식소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순회방문 지도 결과를 기준으로 모두 94개소(최우수급식소 29개소, 우수 급식소 55개소)를 우수급식소로 선정했다.

이 중 지원 성과가 우수한 공립봉개LH어린이집, 꼬마숲어린이집, 지혜어린이집, 초롱어린이집, 화북지역아동센터 등 5곳에 제주도지사 표창을, 굿모닝어린이집, 늘사랑어린이집, 연세어린이집, 무지개지역아동센터, 탐라노인복지센터 등 5곳에 제주도의장 표창을 각각 수여했다.





관광협회 권역별 박람회서 제주관광 홍보


제주도관광협회(회장 강동훈)는 '제주가 드리는 연말 감사 이벤트' 홍보를 위해 지난 주말 권역별로 개최되는 주요 소비재박람회에 참가해 제주관광홍보관을 운영했다. 5~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수원메가쇼 2024 시즌2에 참가했고, 6~8일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도 참가해 MZ세를 대상으로 제주관광을 홍보했다.

특히 홍보관에서는 여행시장의 실구매층인 주부층과 MZ세대 공략을 위해 연말연시를 맞아 탐나오 '다시! 함께! 나눔! 온(ON) 제주여행' 할인 프로모션과 한라산 눈꽃 버스 운영 등을 중점적으로 알렸다.





외식업중앙회 제주시지부 물품 기부


한국외식업중앙회 제주시지부(지부장 백민형)는 지난 6일 제주시에 살고등어 150㎏(2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제주시는 이번 후원 물품을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제주시지부는 지역 내 외식업 종사자들의 위생 관리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원하는 한편 2021년부터는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 활동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





농협은행 제주대학교지점 이전 개점식


농협은행 제주대학교지점(지점장 김연희)은 지난 6일 제주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으로 새롭게 이전한 지점 개점식을 진행했다. 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 양창용 교수회장(영어교육과 교수), 오윤성 총학생회장(제56대 상상 총학생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농협은행은 1978년부터 제주대학교에 파출수납 업무를 지속해오다 1987년 10월 제주대학교출장소를 개설했고, 이어 2011년 7월 지점으로 승격 운영해 왔다.





대정초학부모회 어려운 학생에 김치 나눔


대정초등학교학부모회(회장 한혜진) 회원 일동은 지난 4일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교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고 5일에는 서귀포시 대정읍사무소(읍장 한분도)에 방문해 취약 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김치 85박스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김치는 관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등 어려운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서귀포오름지역자활센터 20주년 기념식


서귀포오름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주일)는 지난 6일 파크선샤인 제주에서 오순문 서귀포시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 자활센터 관계자와 후원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서귀포오름지역자활센터는 2004년 12월 개소해 저소득층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자립 기반 마련에 힘쓰고 있다.





제주도체육회 '신나는 주말체육' 간담회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회장 신진성)는 지난 6일 제주도체육회 세미나실에서 '2024 신나는 주말체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과 관련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제주시체육회, 서귀포시체육회 관계자를 비롯해 강사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간담회에서는 도내 총 48개소(제주시 지역 31개소, 서귀포시 지역 17개소) 주말체육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2024 대한체육회 평가 항목 공유 및 우수강사 추천, 2025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중점 준비 사항 등을 전달했다.





제주 중소기업협동조합 역량강화 워크숍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제주중소기업회장 성상훈)는 지난 6일 메종글래드제주 호텔에서 '2024년 제주 중소기업협동조합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복합위기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동조합이 변화하는 경제상황에 대비하고 혁신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기후변화에 따른 제주경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살펴보는 김재윤 박사(한국은행)의 특강과 '제주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와 2025년 제주도 경제활력 예산(안)'을 주제로 문재원 제주도 소상공인과장의 특강도 진행됐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