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와의 약속 청년관광 공모전' 성황
박소정 기자 cosorong@ihalla.com
입력 : 2024. 12.09. 23:30:00
[한라일보] 제주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지난 6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와의 약속 청년관광 공모전' 피치데이를 열고 응모 작 중 최종 8건에 대한 발표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5팀)을 선정 시상했다고 9일 밝혔다.

공모에는 134건이 참여했는데 적합성·창의성·확산성·현실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최우수상은 Be a Jeju Promise Keeper for Jeju(59초 쇼츠 부문·"우리 모두가 제주와의 약속을 실천하는 '약속 키퍼'가 된다면 어떨까?"를 제안한 팀이 선정됐다.

제주도와 관광공사는 최우수상 1팀에 300만원, 우수상 2팀에 각 200만원, 장려상 5팀엔 각 150만원을 전달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반기 상생협의체 회의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윤정욱)는 지난 5일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2024년 하반기 상생협의체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노인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생애주기별 건강검진항목 신규 도입·확대, 2024년도 소득정산·부과자료 연계, 공단 담배소송 항소심 진행경과, 특별사법경찰권 공단 도입 추진경과 등 공단 이슈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 어르신 좋은 돌봄 확대 정책 포럼

제주특별자치도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센터장 김성건)는 지난 5일 아스타호텔에서 '제주지역 어르신 좋은 돌봄 확대를 위한 정책 포럼'을 열었다.

포럼에서는 석재은 한림대학교 교수과 최경숙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장을 비롯해 김재희 제주연구원 고령사회연구센터장이 '제주지역 장기요양요원 현황과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과제' 등 주제로 각각 발제가 이뤄졌다.



노형동·신창동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제주시 노형동통장협의회(회장 고영남)는 지난 6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협약식을 통해 고향사랑기부금 600여만원을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기탁하고, 신창동사회단체협의회(회장 배태환)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에 600여만 원을 기탁해 기부 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카카오 ‘2024 와랑와랑 고치고치’ 개최

카카오(대표 정신아)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소통협력센터와 함께 지난 7일 소통협력센터에서 '2024 와랑와랑 고치고치-올바른 Behavior'를 개최했다. 올해에는 카카오의 제주임팩트챌린지, 제주도의 청년활동 인큐베이팅, 소통협력센터의 제주생활실험 등을 통해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선 35개 팀이 참여했다.



외도검도관 이진호씨 생활체육검도 3위

제주 외도검도관 이진호가 지난 7~8일 경남 남해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4회 남해군수기 전국 생활체육검도대회 개인전 장년부에서 3위를 차지했다. 또 초등고학년부의 김제범 한승헌 김시온이 단체전에서 입상했다.



제주시장애인탁구협회장배 어울림 대회

제4회 제주시장애인탁구협회장배 어울림 탁구대회가 지난 7일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제주시장애인체육회 후원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개인복식 및 단체전 44개팀 130여명의 선수와 동호인들이 참가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