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이어도청소년경연대회 본선 성료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4. 12.16. 22:00:00
[한라일보] 청년단체 이어도청년지킴이(회장 현경민)가 주최·주관한 2024년 이어도청소년문화예술경연대회 본선이 지난 15일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아트홀에서 도민, 청소년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에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양지호(노래)군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빵클(댄스), 우수상에는 해동검도제주본관(창작무예), 김정룡(노래, 세멜바이즈의대)팀에게 돌아갔다. 인기상은 참좋은아동센터(한국무용)가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시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주인의 이상향인 '이어도'와 '제주해양문화자원'에 대한 홍보와 미래세대의 전승의지를 위한 의식제고의 일환으로서 청소년층의 문화예술적 역량을 장려하고 새로운 문화운동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양돈농협 제주 돼지고기 발전 회의 개최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지난 10일 제주양돈농협 회의실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 제주지원(지원장 송종호)과 함께 제주산 돼지고기 수출현황과 돈육 품질 향상을 위한 실무진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는 제주산 돼지고기 수출현황을 공유하고 수출 관련 번역 지원, 외국어 등급 확인서 발급, 이력정보 제공과 돈육 품질 향상을 위한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북부기초푸드뱅크 이용시설 간담회 진행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북부기초푸드뱅크(관장 문은정)는 지난 13일 푸드뱅크를 이용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북부기초푸드뱅크 이용시설 간담회'를 진행했다.

푸드뱅크 이용시설 간담회는 올해로 9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날 서부지역 14개의 사회복지기관에서 참석해 푸드뱅크 사업설명 및 내년도 발전방향, 협조사항, 건의사항 등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됐다.



송산동 주민자치위 역량 강화 워크숍

서귀포시 송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예존)는 지난 10일 송산동 주민과 지역 내 자생 단체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역량 강화 교육이 끝난 뒤에는 송산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공연과 향후 주민자치센터 운영 방향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