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 이·미용 봉사활동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5. 01.08. 23:00:00
[한라일보]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희정)은 8일 대한미용사회 서귀포지부(지부장 송봉숙)와 협력해 동홍3단지아파트 입주자 25명에게 이·미용봉사를 진행했다.

이·미용서비스는 매월 대한미용사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고 있다. 거동이 어려운 경우 복지관에서 사전신청을 받아 미용사가 직접 집으로 방문해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노형초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기부

노형초등학교(교장 현금순)는 최근 지난달 27일 4~6학년 학생들이 운영한 '아나바다 장터'를 통해 모은 수익금 119만1070원을 사랑의 열매에 기부했다.

아나바다 장터는 학생자치회 부회장의 공약으로 시작된 행사로, 학생들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친구들과 나누고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기부하는 활동이다.



평대초 말레이시아와 국제교류 활동

평대초등학교(교장 고길철)는 지난 7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을 위해 말레이시아와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3~4학년 학생 15명이 참여해 '다른 나라 친구에게 영어로 자기소개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도1동 주민자치위원회 정례회의 개최

제주시 이도1동(동장 유영택)과 이도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태종)는 지난 6일 동주민센터에서 1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김태종 위원장 등 신규 임원을 선출했으며 선출된 임원진은 앞으로 2년 동안 지역 발전과 주민화합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제주 기적의교회 이웃사랑 식료품 기탁

제주 기적의교회(목사 김성빈)는 지난 7일 제주시 노형동주민센터(동장 서익천) 1층에 설치된'솜뽁 살레와 나눔냉장고'에 100만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탁했다.

김성빈 목사는 "앞으로도 지역 교회로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정방동 새마을부녀회 서귀포초에 장학금

서귀포시 정방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고명희)는 지난 6일 서귀포초등학교에 장학금 3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숨은자원 모으기 운동과 알뜰장터 운영 등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정방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