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화
제주시기적의도서관 "새해 새 다짐을 응원해"
이달부터 '주제 있는 북큐레이션'
어린이들에 새해 용기, 희망 선사
김지은 기자 jieun@ihalla.com
입력 : 2025. 01.12. 14:04:01

제주시기적의도서관의 북큐레이션 서가.

[한라일보] 제주시기적의도서관이 '주제가 있는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올해는 1년 동안 모두 10개의 주제가 이어진다. 이달부터 2월까지 북큐레이션 주제는 '시작해 볼래?'다. 오는 2월 28일까지 운영되며 다짐과 시작, 용기, 희망이라는 키워드를 담은 책들이 소개된다.

이들 주제에 맞는 책은 모두 25권이 선정됐다. '겁보 만보', '내 맘대로 몸만들기 체육관', '휘뚜루는 1학년' 등이다. 2025년 을사년을 맞아 새로운 시작과 다짐을 하는 어린이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한다.

책은 북큐레이션 서가에서 자유롭게 열람·대출할 수 있다. 큐레이션 도서 목록은 공공도서관 누리집(https://lib.jeju.go.kr) 추천 도서란과 제주시기적의도서관 공식 인스타그램(@Jeju_miracle_library)에서 확인 가능하다.

양철안 우당도서관장은 "어린이들이 평소 접해보지 못한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만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