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주목e뉴스
제주 박호형 의원 '지방의원 전문성강화특위' 위원 위촉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로 오는 6월까지 활동 예정
위영석 기자 yswi1968@ihalla.com
입력 : 2025. 01.17. 15:40:03

제주자치도의회 박호형 의원.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박호형 행정자치위원장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회 정책지원 전문성강화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지난 16일 위촉됐다.

'지방의회 정책지원 전문성강화 특별위원회'는 정책지원 전문인력 제도의 체계적·효과적 활용방안 마련 등 지방의회 의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하여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에 구성됐으며, 운영기간은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로 필요시 연장 운영된다.

특위는 각 시도의회 정책지원 전문인력 현황을 분석하고, 정책 지원 전문인력의 의정지원 표준 업무 매뉴얼 개발, 지방의회 정책지원 전문인력 관련 법령 개정 건의 입법 활동 등을 추진하게 된다.

박호형 위원장은"정책지원 인력 1명이 2명의 의원을 동시에 지원하는 구조에서는 내실있고 체계적인 의정활동 지원에 한계가 있다"며 "정책지원 전문인력 제도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찾고, 전문인력 확대를 위한 법령 건의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국혁신당 정춘생 의원은 지난 8일 지방의회 전문성과 자율성 강화를 위해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하고 시·의회 예산정책처를 설치하는 내용의 지방자치법 일부 개정안을 발의한 상태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