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도 ‘2025 물 관리 최우수기관’ 표창패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입력 : 2025. 02.13. 22:00:00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좌재봉)는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물 관리와 수자원 보호를 위한 선도적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물 관리 최우수기관(광역시·도 분야)'으로 선정됐다.

이에 제주도는 13일 경북 경주시 라한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42회 2025년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 기념식에서 최우수기관 표창패와 현판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국회환경포럼, (사)한국환경학술연합회, 워터저널이 공동 주관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기업을 대상으로 물 관리 성과를 평가한 결과다.



제주소방서-제주국제공항 간담회

제주소방서(서장 전철하)는 13일 제주국제공항 회의실에서 항공기사고 대비 재난대응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국제공항 관계자와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업망을 구축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자 열렸으며, 관계자 11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제주국제공항 내 재난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응 사전협의, 기관별 임무 확인 및 비상연락망 구축, 공항 내부 진입 시 신속한 출동로 확보, 항공기 사고 피해저감을 위한 다양한 의견교환 등이 이뤄졌다.



한라산둘레길 숲길 탐방환경 안전점검

국가숲길 위탁관리단체인 사단법인 한라산둘레길(이사장 강만생)은 지난 12일 한파와 폭설에 따른 사고 발생 예방을 위해 숲길 탐방환경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에서는 한라산둘레길 시험림길, 수악길, 동백길, 천아숲길 구간 입·출구 시설물의 입간판과 이정표 등을 점검하고 탐방 재개에 대비한 사전 위험요소 등을 점검했다.

한라산둘레길은 산림청 지역숲길센터로 한라산둘레길 유지 관리와 탐방객의 쾌적한 숲길 탐방 및 관련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시 새마을부녀회 종합 평가 우수상

제주시 새마을부녀회(회장 강길선)는 지난 12일 새마을부녀회 중앙연합회에서 열린 '2024 전국 시도·시군구 새마을부녀회 종합 평가' 시상식에서 전국 시군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애월읍 새마을부녀회(회장 강미숙)는 전국 읍면동 새마을봉사대상(전국 18개 단체 선정)을 받았다.



제주도의회 의정자문위 교육분과 회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오승식)는 13일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의정자문위원회 교육분과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회는 2025년도 제주자치도교육청 주요 업무계획을 듣고 교육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