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현보라 교사 디지털교육 전국대회 수상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입력 : 2025. 12.09. 22:00:00
[한라일보] 법환초등학교 현보라(사진) 교사가 최근 제19회 디지털교육연구대회 전국대회에서 3등급(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후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최·주관한 것으로 디지털 교육 전환에 맞춰 학교의 디지털 수업 혁신을 지원하고 교원의 연구·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 교사는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깊이 있는 수업 설계 및 적용으로 영어 미래 역량 기르기'를 주제로 작품을 제출했으며,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운영 분과에서 3등급을 수상했다.

출품한 수업은 초등학교 4학년이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해 영어를 더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으로, 학생 수준에 맞춘 맞춤형 학습 제공, 협력학습 강화 등을 포함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성, 소통능력, 영어 미래 역량을 효과적으로 키운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제주적십자사 미산스님에 명예장 수여

대한적십자사 제주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최근 지역사회 인도주의 증진과 취약계층 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미산 스님에게 적십자회원유공장 명예장을 수여했다.

적십자회원유공장 명예장은 누적 기부 금액 1000만원 이상을 적십자 사업 후원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회원유공장이다.



농협은행 제주중앙지점 쌀·생필품 기부

NH농협은행 제주중앙지점(지점장 김연희)은 지난 8일 연말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자 제주특별자치도립요양원(원장 양성재)에 쌀 20㎏ 10포대와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청룡라이온스클럽 소아암 어린이 지원

서귀포청룡라이온스클럽(회장 문영옥)은 지난 3일 JW메리어트 제주에서 (사)제주도백혈병소아암협회(협회장 손태일)에 소아암 어린이돕기 성금 510만원을 전달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