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강수종 소방사 119동물구조대상 수상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입력 : 2025. 12.29. 22:00:00
[한라일보] 제주소방서 소속 강수종(사진) 소방사가 29일 개최된 제4회 119동물구조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19동물구조대상'은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가 주관하는 포상으로, 동물 구조 및 보호 활동에 헌신한 소방관서와 소방공무원을 선정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수종 소방사는 그동안 각종 동물 구조 현장에서 총 96건의 활동을 수행하며, 다양한 동물 구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구조기술 숙련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또한 구조 이후에는 보호자 및 동물 보호센터와 연계해 동물을 인계하고, 커뮤니티와 SNS를 활용한 주인 찾기와 입양 연계 등 사후 관리 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강 소방사는 이번 수상으로 받은 시상금 중 일부를 도내 동물보호단체인 '제주동물친구들'에 기부할 뜻을 밝혔다.



성산고 김나희 제주도 지방공무원 합격

성산고등학교 해양산업과 3학년 김나희(사진) 학생이 2025년도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임용 고졸 경력경쟁 수산·해양직렬에 최종 합격했다.

이번 시험은 수산·해양 분야 계열 특성화학과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도내에서 유일하게 해당 계열 특성화학과를 운영하는 성산고등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에게만 응시 자격이 부여됐다.

김나희 학생은 재학기간 동안 학교에서 운영한 학생 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수산·해양 전공 학습을 이어왔다,

개인별 학습 수준과 진로 계획을 고려해 구성된 수업에 참여해 수산 분야 이론과 실무 내용을 반복·심화 학습했다. 또 어선해기사 면허 취득 교육과정과 연계된 지도를 통해 수산 관련 법규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한미동맹협의회 2025 송년의 밤 행사

사단법인 한미동맹협의회는 지난 27일 제주계성회관에서 제주도지부를 비롯해 제주시지회, 서귀포시지회가 참석한 가운데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송년회는 한미동맹협의회 제주도지부(회장 노현규)가 주최하고 제주시지회(회장 이철헌)가 주관해 원로 임원 인사 소개를 시작으로 한미동맹 속에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토론 등이 진행됐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