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해군·해녀 협업 생존수영 유공자 표창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입력 : 2026. 01.11. 21:00:00
[한라일보]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 교육장실에서 '해군·해녀 협업 생존수영' 운영에 기여한 지역 인사와 군 관계자들에게 감사패와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승철 어촌계장과 해군 이준영 소령, 김성현 중사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표창 및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또한 강애심 해녀, 고미자 해녀, 신민희 해녀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육장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제주시·원도심입주작가협 수익금 기탁

제주시 문화예술과와 제주원도심입주작가협의회는 '2025 삼도2동 문화의 거리 행사' 수익금 163만원을 지난 8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삼도2동 주민센터와 지역아동센터에 지정 기탁했다.

기탁금은 지난해 10월 열린 '2025 삼도2동 문화의 거리' 행사 과정에서 프로그램 체험비와 입주작가 예술품 자선경매 수익 등으로 마련됐으며, 삼도2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남원읍 태흥리 김숙순씨 성금 기탁

서귀포시 남원읍 태흥리에 거주하는 김숙순(태흥3리 어촌계장)씨는 지난 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남원읍사무소에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기부자의 요청에 따라 남원읍 내 어려운 가정 지원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노인회 서귀포시지회 신년인사회

대한노인회 서귀포시지회(회장 한성율)는 새해를 맞아 지난 8일 대강당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애숙 정무부지사, 지회 임원과 경로당 회장, 여성위원장, 자문위원장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합동하례, 인사와 덕담,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시루떡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한경면 인재육성장학금 전달

제주시 한경면(면장 양창철)은 지역 인재 육성과 학업 장려를 위해 지난 6~8일 지역 내 3개 초등학교와 3개 중학교 학생 6명을 선발해 1인당 30만원씩 총 18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한경면사무소는 2010년 조성된 직원장학회를 통해 매년 장학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주)유니이앤티 김금희 대표 성금 기탁

(주)유니이앤티(대표 김금희)는 대한적십자사제주도지사(회장 정태근)에 특별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위기가정 긴급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라일보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