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2기 도교육청 공공건축심의위 위촉식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입력 : 2026. 01.14. 22:00:00
[한라일보]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13일 '제2기 제주도교육청 공공건축심의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학습권 보장과 학생 창의성 발현 등 학교 시설만의 특수성을 건축 설계 단계부터 반영하고자 제주도청에 위탁하던 설계비 5000만원 이상 공공건축물의 심의 업무를 지난해부터 자체 수행 체제로 전환했다.

공공건축심의위원회는 건축계획·설계·교육시설 분야 전문가 7명으로 구성돼 2년간 활동한다. 매월 2회 정기 심의를 열어 사업 규모 기간과 재원 조달 적정성, 발주 방식과 디자인 관리, 에너지 효율화 방안, 지역 활성화 기여 및 향후 시설 활용 계획, 설계 공모 시 설계 지침서·과업지시서의 적정성 등을 검토한다.



성산읍사회보장협 위원 해촉식 개최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김경범)은 지난 9일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제5기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4명 위원들의 2년 임기 종료에 따라 해촉식을 열고, 그동안 지역사회복지 증진에 힘쓴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협의체는 임기 동안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핵심과제로 삼아 지역 인적안전망(이웃·복지관 등)과 연계해 도움이 필요한 가구 조기 발굴에 주력했으며, 발굴 가구에 대해 상담과 현장 확인을 통해 긴급지원, 공적급여 신청 안내, 민간자원(기탁금·물품·주거·돌봄 등) 연계 등 맞춤형 지원을 추진했다.



제주신라호텔 우수 화재안전 관리대상

서귀포소방서(서장 고정배)는 지난 13일 서귀포시 색달동에 위치한 제주신라호텔을 '우수 화재안전 중점관리대상'으로 선정하고 표창패를 수여했다.

화재안전 중점관리대상은 다수의 인명 피해가 우려되는 시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과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소방기관장이 지정·관리하는 제도다.

고정배 서귀포소방서장은 "이번 표창이 관계인 중심의 자율적인 화재 예방과 안전의식이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화재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림고 학생 축제 수익금 아동센터 후원

제주시 한림고등학교 1학년 5반(반장 박유정) 일동은 지난 12일 한림읍사무소(읍장 고석건)를 방문해 학교 축제 기간 운영한 플리마켓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 14만6000원을 지역 내 한사랑지역아동센터에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삼양동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제주시 삼양동(동장 김태균)은 지난 13일 주민센터에서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장애인일자리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장애인 근로자의 안전의식 함양과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