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고충홍 전 도의회 의장 도교육청에 성금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입력 : 2026. 01.18. 22:00:00
[한라일보] 고충홍 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지난 14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작은 사랑의 씨앗'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긴급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고 전 의장은 2021년과 2023년에도 각 1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해 지속 나눔을 실천한 바 있다.



성우서비스 대표 적십자사 신사옥 성금

(주)성우서비스 박영호 대표가 최근 대한적십자사 제주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신사옥 이전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신사옥 이전과 함께 대한적십자사 인재개발원 제주캠퍼스 조성을 통해 재난재해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인도주의 활동의 지속 가능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박 대표는 "신사옥 이전으로 더 많은 도민과 국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철승 상가리 이장 이웃돕기 쌀 기탁

양철승 제58대 제주시 애월읍 상가리 이장은 지난 14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애월읍사무소(읍장 김태헌)에 쌀 10㎏ 20포대를 기탁했다.

전달된 식료품은 애월읍 민관협력 주민돌봄사업인 '애월고팡과 나눔냉장고'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질 예정이며,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는 직접 방문해 안부 확인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이오리 동문점 행복나눔 무료식사 제공

제주시 건입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숙·김미성)는 지난 15일 이오리 동문점(대표 서연희)에서 건입동 내 지역 어르신들과 소외계층을 위한'행복나눔 사랑의 식탁'무료식사 제공 행사를 진행했다.

이오리 동문점은 지난해 5월 업무협약을 체결해 매월 1회 무료식사 제공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동명리부녀회 장애인·지역복지 후원

제주시 동명리부녀회(회장 고신순)는 지난 14일 한림읍장애인지원협의회에 50만원을 후원했다. 이날 동명리부녀회는 지역복지 후원금으로 한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석건·함동윤)에도 50만원을 기탁했다.

고신순 회장은 "앞으로도 이웃 사랑 실천을 지속해 더불어 사는 한림읍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아라동통장협 정례통장회의·정기총회

제주시 아라동통장협의회(회장 오한규)는 지난 13일 아라동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1월 정례통장회의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통·반 행정구역 조정으로 변경 및 신설된 통에 새롭게 임명된 10명의 통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