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농협은행 제주본부 탐나는전 기탁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6. 01.29. 23:00:00
[한라일보] 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은정)는 설 명절을 맞아 29일 사회복지시설 입소자와 종사자들을 위해 3600만원 상당의 탐나는전을 제주시에 기탁했다.

이번 후원은 지역사회의 돌봄 현장을 응원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탐나는전은 제주시 사회복지시설 101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동문시장 상인회·부녀회 수익금 전달

동문재래시장 상인회(회장 김원일)·부녀회(회장 박해례)는 최근 직접 만든 떡국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226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제주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전달했다.

박해례 회장은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만든 떡국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중앙동 취약계층 식료품 정기지원

서귀포시 중앙동(동장 서은미)은 지난 28일 주민들의 기부로 마련된 풀리(Fully) 마켓을 열어 지역 내 취약계층 21가구에 라면, 통조림, 햇반 등 식품을 지원했다.

풀리마켓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먹거리 돌봄이 필요한 가구에 식료품 5가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귀포시 영유아 이용시설 방문 간담회

강현수 서귀포시 복지위생국장은 지난 28일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지역 내 영유아 이용시설을 방문해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시설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올해 달라지는 제주가치돌봄 등 도정 시책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애월읍연합청년회 애월읍에 쌀 기탁

제주시 애월읍연합청년회(회장 양호근)는 지난 25일 애월읍체육관에서 개최된 '제23대·24대 청년회장단 이·취임식'에서 화환으로 받은 쌀(10㎏) 96포를 애월읍(읍장 김태헌)에 기탁했다.

쌀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에 생필품 전달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준)는 최근 친환경 화장지 75팩을 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화장지는 자원봉사자들이 지난해 우유팩 모으기 사업으로 모아온 우유팩을 자원순환해 만든 친환경 화장지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