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개발공사 사칭 '소방 물품 납품' 공문 주의 당부
공사에 없는 부서 명의 '소방시설 긴급 점검…' 위조 공문 확인
진선희 기자 sunny@ihalla.com
입력 : 2026. 02.04. 14:27:44
[한라일보] 제주삼다수를 생산·유통하는 제주개발공사가 도내외 관련 업체에 공사를 사칭한 '긴급 소방 물품 납품' 공문에 주의를 당부했다.

4일 제주개발공사에 따르면 최근 제주개발공사의 명칭과 직인을 위조해 '소방시설 긴급 점검에 따른 물품 납품 협조'라는 제목의 허위 공문이 일부 업체에 발송된 사실을 확인했다. 이번 위조 공문은 존재하지 않는 부서인 '시설사업팀'을 사칭하거나 긴급한 사유로 소방 물품 공급을 요청한다는 거짓 내용이 담겼다.

제주개발공사 측은 "공사는 물품 구매와 용역 계약 체결 시 '나라장터(G2B)' 또는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투명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유선이나 이메일로 특정 업체와의 비공식적 거래를 알선하거나 개인 계좌로의 선입금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의심스러운 전화나 공문을 받을 경우 문서에 적힌 번호로 바로 연락하지 말고 반드시 개발공사 대표 번호(064-780-3300)로 진위 여부를 확인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라일보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