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고령사회연구센터-대한노인회 업무협약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6. 02.05. 23:00:00
[한라일보] 제주연구원(원장 유영봉) 고령사회연구센터(센터장 김재희)는 5일 (사)대한노인회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인순)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여가복지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로당 실태조사 등 고령자 관련 연구·조사 수행 ▷경로당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및 자원봉사 활동 운영 ▷연구 성과 및 현장 사례의 정보 공유 ▷노인복지 정책 자문 및 제도 개선 협력 ▷기타 상호 협의에 따라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협력사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상생 및 협동 프로젝트' 외에도 경로당을 포함한 노인여가복지 관련 연구 수행에 있어서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희 제주고령사회연구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 과정에서 현장의 의견을 더욱 적극적으로 청취할 수 있는 구조가 마련되기 바란다"며, "연구 결과가 실제 노인여가복지 정책으로 연결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훈청·효성전자 국가유공자 위문품 전달

제주도 보훈청(청장 배태미)과 효성전자(대표 박진우)는 5일 제주시 화북동에 거주하는 6·25 참전유공자 김모 씨와 무공수훈자 유족 한모 씨 가구를 방문해 새해 덕담을 나누고 설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보훈청과 효성전자는 떡국떡, 사골곰탕, 선물세트, 전기매트, 보리간식세트 등을 준비해 전달했다.



자유총연맹 화북동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한국자유총연맹 제주시지회 화북동위원회(위원장 고희철)는 지난 4일 화북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강성의 도의원과 김기석 화북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2026년 사업 계획과 예산(안)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성산일출봉농협 취약계층 지원 성금 기탁

성산일출봉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명종)은 지난 4일 도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