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소방안전본부 설 대비 화재취약시설 점검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6. 02.12. 23:00:00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진수)는 최근 설 명절을 앞두고 화재 발생 시 대규모 피해가 우려되는 전통시장과 제주도 CCTV통합관제센터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서귀포매일시장을 찾아 화재 취약 요인을 확인하고, 상인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수칙을 안내했다.

또 제주도 CCTV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24시간 재난 모니터링 체계를 점검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 공유와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김기춘 회장, 건설공제조합 운영위원 선출

김기춘(사진) 대한건설협회 제주특별자치도회 회장이 12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건설공제조합 제135회 총회에서 운영위원으로 선출됐다.

대한건설협회 제주도회는 이번 선출이 제주 지역 건설인으로서는 역대 두 번째로, 지역 건설업계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고 전했다.

김 회장의 임기는 오는 23일부터 시작되며, 향후 2년간 조합의 운영 및 주요 정책 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영락종합복지관-여운색소폰 협약 체결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영수)과 여운색소폰(회장 김봉태)은 지난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단체 자원을 활용한 서비스 생성과 나눔릴레이지원사업을 통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형성하는 토대를 마련했다.



미르전력 서부소방서에 화재예방물품 기탁

제주서부소방서(서장 고행수)와 미르전력(대표 김미형), 최운철 제주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연합회 남성회장은 12일 도서지역 화재예방을 위한 전기화재 자동소화 멀티탭 250개 기증식을 가졌다.



제주소방서·의소대연합 요양원 위문

제주소방서(서장 전철하)와 제주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영종)는 12일 설 연휴를 앞두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제주시 연동 소재 연동365요양원을 방문했다.

이날 생필품과 간식 등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이 보다 풍요롭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음을 전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