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노 웨이 홈' 개봉 4일째 200만 관객 돌파

마블의 히어로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이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18일 배급사 소니 픽쳐스에 따르면 '스파이더맨'은 이날 오후 3시 기준 누적 관객 200만 846명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에 제주출신 배우 고두심

여성영화인모임은 제22회 여성영화인상 수상자로 영화 '빛나는 순간'에서 주연한 배우 고두심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소준문 감독이 연출한 영화는 70대 제주 해녀가 서울에서 자신을 취재하러 온 30대 다큐멘터리 PD를 만나 …

제78회 베네치아영화제 황금사자상에 '레벤느망'

제78회 베네치아 국제영화제가 프랑스 여성 감독이 만든 여성 영화에 황금사자상을 수여했다. 2년 연속 여성 감독 수상 기록이다. 영화제 마지막 날인 11일 밤(현지시간) 이탈리아 베네치아 리도섬의 '팔라초 델 치네마'에서 …

고두심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 여우주연상 수상

배우 고두심(70)이 제18회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배급사 명필름은 지난 23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폐막한 아시안 필름 페스티벌에서 영화 '빛나는 순간'으로 여우주연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

박서준, 마동석 이어 마블영화 출연하나

배우 박서준이 미국 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한 '캡틴 마블'의 속편인 '더 마블스'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불거져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소속사 어썸이엔티는 15일 박서준이 '더 마블스' 출연 제안을 받고 내부 검토를 마쳤다는 보…

황정민 주연 '인질' 올여름 개봉 확정

류승완 감독의 '모가디슈'에 이어 황정민이 주연한 '인질'이 올여름 개봉을 확정하며 여름 시장에 합류했다. 배급사 NEW는 10일 영화 '인질'의 여름 개봉을 확정하고 런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인질'은 어느 날 새벽 증거도 목격…

74세 노배우 윤여정이 들어올린 오스카

영화 데뷔 50년을 맞은 74세의 배우 윤여정이 한국 배우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오스카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봉준호 감독이 한국 영화 100주년이던 2019년에 '기생충'으로 첫 황금종려상(칸영화제)을 품에 안고 이듬…

'미나리' 윤여정 아카데미 여유조연상 수상

윤여정이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상인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는 25일 로스앤젤레스의 유니언 스테이션에서 열린 제93회 시상식에서 74살의 노장 배우 윤여정을 여우조연상 수상자로 결정…

'미나리' 윤여정 미국배우조합상 여우조연상 수상

영화 '미나리'에 출연한 배우 윤여정이 4일(현지시간) 미국배우조합상(SAG)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윤여정은 이날 열린 제27회 미국배우조합상 시상식에서 영화 부문 여우조연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해 미국배우조합상에서…

'미나리' 작품상 등 아카데미 6개 부문 후보

한국계 미국인 리 아이작 정(정이삭) 감독의 자전적 영화 '미나리'가 아카데미 최고 영예인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 여우조연, 남우주연, 각본, 음악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윤여정은 영화 데뷔 50년 만에 한국 배우 최초로…

'미나리' 윤여정 전미 비평가위원회 여우조연상

배우 윤여정이 전미 비평가위원회(NBR)에서 여우 조연상을 받으며 미국 연기상 20관왕의 대기록을 썼다. 27일 배급사 판씨네마에 따르면 리 아이작 정(정이삭) 감독의 영화 '미나리'는 112년 역사를 자랑하는 전미 비평가위원회에…

'007시리즈' 제작 MGM 매각 추진

영화 '007' 시리즈 제작사로 유명한 MGM의 매각이 추진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21일(현지시간)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MGM은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와 라이온트리 등과 접촉해 보유 콘텐츠를 …

'블랙 팬서' 채드윅 보즈먼 대장암 투병 끝 사망

마블 영화 '블랙 팬서'에서 가상국가 와칸다의 국왕 티찰라를 연기했던 채드윅 보즈먼이 43세의 나이로 대장암 투병 끝에 숨졌다고 AP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즈먼의 홍보 담당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

'5년만에 부활한 엄정화' 영화 오케이마담 12일 개봉

'미쓰 와이프' 이후 5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배우 엄정화는 제 몫을 다했다. 코믹 액션 영화 '오케이 마담'의 미영은 시장통의 억척스러운 꽈배기 맛집 사장이자, 사랑꾼 연하 남편 석환과 감추고 싶은 자신의 재능을 물려…

'기생충' 배우·스태프, 아카데미 신입회원 초청

지난 2월 아카데미 시상식을 휩쓴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의 배우와 스태프들이 대거 미국 아카데미 회원으로 초청받았다. 아카데미 시상식을 주최하는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and Sciences·AMPAS)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