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속어 논란' 윤석열 국정지지율 24% '최저치' 추락 [한국갤럽]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다시 취임 후 최저치 수준으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30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지난 27~29일 전국 성인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대통령이 직무수행을 '잘하고 있다'는 응답은 24%, '…

'박진 외교부장관 해임안' 與 불참 속 野 단독 본회의 처리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건의안이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역대 7번째 국무위원 해임건의안 통과이자, 윤석열 정부 들어 첫 국무위원 해임건의안 가결이다. 야당 단독으로 처리한 데 대해 여당이 강력 반발하고, 윤석열 대…

ATM무통장입금 한도 50만원으로 [보이스피싱 대응방안]

앞으로 소비자들이 통장·카드 없이 주민등록번호만으로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무통장입금 거래를 할 때 1회 한도는 50만원으로 축소되며,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때 안면인식 시스템이 도입되는 등 본인확인 절차가 강화된…

북한, 동해상에 탄도미사일 발사… 윤석열 정부 출범 후 6번째

북한이 28일 동해상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 군 당국은 사거리, 고도, 속도 등 제원을 분석 중이다. 북한은 지난 25일 지대지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1발을 평북 태천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

'영빈관 예산 논란' 윤석열 국정 지지율 다시 20% 추락 [한국갤럽]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한 주 만에 다시 30%선 아래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3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지난 20~22일 전국 성인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대통령이직무수행을 '잘하고 있다'는 응답은 28%, '잘…

"이준석 신당 지지" 35.9%.. 윤석열 국정지지율 18% [한길리서치]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추가 징계를 받아 당을 나간 뒤 창당할 경우 지지하겠다는 응답이 30% 중반대에 이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길리서치가 쿠키뉴스 의뢰로 지난 17∼19일 사흘 동안 전국 18세 이상 1천명…

'서울 신당역 역무원 살해' 피의자 31세 전주환

경찰은 서울 신당역 여자 화장실에서 스토킹하던 20대 여성 역무원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전주환(31)의 신상정보를 19일 공개했다. 서울경찰청은 이날 오후 내부위원 3명·외부위원 4명으로 구성된 신상정보 공개 심의위원회를…

윤석열 대통령, 유엔총회서 미국·일본과 정상회담 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내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총회 계기에 미국, 일본과 각각 양자 정상회담을 한다. 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15일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오는 18∼24일 진행되는 윤 대통령의 영국·미국·캐나다 순방 일…

등록차량 80% 자동기어..'1종 자동 운전면허' 도입될까

경찰이 1종 자동 운전면허 도입 여부를 이르면 내달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은 이르면 10월, 늦어도 11월 중에는 운전면허 체계 개편안을 내놓을 예정이다. 경찰은 지난 7월 현행 운전면허 체계 개선 방…

윤석열 대통령, 19일 英여왕 장례·20일 유엔총회 연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18일부터 5박7일 간 일정으로 영국과 미국, 캐나다 순방을 떠난다. 윤 대통령은 순방 기간 중인 오는 1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에 참석한 뒤 미국 뉴욕으로 이동, 2…

중학교 2∼3학년 수학 학습격차, 코로나 상황서 더 커졌다

중학교 2학년에서 3학년으로 올라가면서 벌어지는 수학 내신성적 격차가 코로나19 상황에서 더 크게 확대됐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1일 정연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부연구위원 등은 '교육과정평가연구'에 게재한 '중학교 수…

찰스 3세, 영국 새 국왕으로 공식 즉위

"하느님, 왕을 지켜주소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에 따라 왕위를 계승한 찰스 3세가 영국 국왕으로 공식 선포됐다. 영국 즉위위원회는 10일(현지시간) 런던에 있는 왕실 저택인 세인트 제임스 궁에서 열린 즉위식에서 "찰…

영유아 노리는 수족구병 여름 지나도 환자 급증

손발, 입에 물집성 발진이 생기며 주로 영유아를 괴롭히는 수족구병의 유행세가 거세다. 통상 한여름이 지나면 유행세가 꺾이지만, 올해는 9월이 돼서도 오히려 환자가 늘어 최근 6년 사이 가장 많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9…

'70년 재위' 英 엘리자베스 2세 여왕 96세로 서거

재위 기간 70년으로 영국 최장 집권 군주이자 영연방의 수장인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96세로 서거했다. 왕위 계승권자인 여왕의 큰아들 찰스 왕세자가 즉각 찰스 3세로서 국왕의 자리를 이어받았다. 영국 왕실은 8일(현지시간)…

'롤러코스터' 권성동 5개월만에 원내대표 사퇴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8일 원내대표직 사퇴를 선언했다. 지난 4월8일 집권여당 첫 원내대표로 선출된지 5개월 만이다. 후임 원내대표를 선출하는 의원총회는 오는 19일 열릴 예정이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