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창한 숲 가꾸기로 미세먼지 줄여요"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산림을 통한 대기오염물질 저감 등 생활권 환경개선 기능이 증진될 수 있도록 올해 1억2000만원(국비 50%)을 투입, 공익 숲 가꾸기 설계용역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산림이 갖고 있는 다양한 …

서귀포 동부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운영

[한라일보] 서귀포시 동부보건소가 근무 등으로 일상생활에서 보건소의 접근성이 어려운 청장년층의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전개한다. 보건소는 모바일 앱을 통한 건강생활 자가관리 서비스를…

서귀포보건소 재가암환자 힐링프로그램 운영

[한라일보] 서귀포보건소는 지역 내 재가암환자와 가족을 위한 자조모임과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보건소는 정기모임을 통해 암치료 경험과 이요법 등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두려움 해소 및 사회참여 기회증…

산남지역 잦은 멧돼지 출현에 포획포상금 '부족'

[한라일보] 서귀포시 중산간지역을 중심으로 최근 멧돼지 출현이 잦아 농작물은 물론 인명 피해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하지만 이들 멧돼지를 포함한 까치 등 유해야생동물 포획보상금 관련 예산은 매년 '제자리' 수준으로 추경…

서귀포시 웰빙작물 생산유통단지 만든다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제주의 청정지역 보전과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지속가능한 유기농업 생산단지 조성으로 친환경농업 기반 확대에 나선다. 친환경 농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웰빙기능성 가공식품 개발사업도 추진…

"청소년 맞춤형 성교육으로 올바른 성인식 키워요"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인식 정착과 자신의 존엄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무료 성교육 실시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이에 청소년성문화센터에 있는 전문강사 4명이 체험관을 활용한 성교육…

서귀포시 52억 투입 저소득층 자립기반 조성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전년 대비 7억원 증액한 52억원을 투입, 2023년도 자활근로사업을 추진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자활근로사업은 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와 소득이 낮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근로활동을 통해 자립…

서귀포시 스마트경로당 디지털기기 사용 교육 호응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지난달 31일부터 2월 8일까지 '서귀포형 건강·행복 스마트경로당' 72개소 운영 관계자를 대상으로 디지털기기 사용 순회 교육을 실시하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5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올해 1월부…

서귀포시 "사회적기업 자립기반 비용 지원"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예비)사회적기업의 안정적·지속적인 자립기반 구축을 위해 시설 보강 및 장비 구입 등에 필요한 재정 지원에 나선다. 시는 올해 예산 5000만원을 확보했고, 지난달 지역 내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지원…

"식품 유통기한이 '소비기한'으로 바뀝니다"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식품 등의 표시 광고에 관한 법률' 개정(2021년 8월 17일 공포)에 따라 올해부터 식품 관련 유통기한이 소비기한으로 변경 시행되면서 관련 제조·유통·판매업체는 물론 시민을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서…

서귀포시 '모말모마' 건강 힐링 프로젝트 운영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말산업 특구 이점을 활용한 취미 승마 인구 확대와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를 위해 '모말모마(모다드렁 말타멍 몸건강 마음건강)' 힐링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시는 올해 취미 승마 인구 2000명 확대를 목…

서귀포 강정마을에 '푸름꿈 공원' 들어선다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제주해군기지 건설로 갈등을 빚고 있는 강정마을의 공동체 회복사업의 일환으로 '제일강정 푸름꿈 공원' 조성에 나선다. 시는 사업비 20여억원 투입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부터 본격 공원 조성사업…

서귀포 치유의숲 무장애 나눔숲길 연장

[한라일보] 서귀포시 치유의숲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2023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6억원을 투입, 무장애 나눔 숲길을 연장한다. 시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누구나 안전하게 숲을 이용하고 질 높은 산림…

출생·결혼 줄고 사망·이혼 급증… 서귀포 '불안한 미래'

[한라일보] 지난해 이뤄진 서귀포지역의 가족관계등록신고건과 관련, 출생·혼인은 줄어든 반면 사망·이혼은 급증하며 '불안한 미래'를 예고했다. 29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말 기준, 시청과 5개 읍면주민센터를 통해 …

연말 반짝 특수 '양식넙치' 연초 다시 소비 부진

[한라일보] 지난 연말 반짝 특수를 기대했던 제주산 양식넙치(광어)의 소비가 다소 주춤한 데 이어 연초에도 소비 부진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생산량 과다로 인한 가격 하락을 막기 위해서는 안정적 유통구조 조성을 위한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