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귀포지역의 반려동물 10마리 가운데 4마리만이 반려동물등록을 마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난 5월말 기준, 지역 내 반려동물 3만5000마리 중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동물은 1만204마리(개 1만3720, …
[한라일보] 2007년 제주도가 첫 도입·시행한 차고지증명제가 지난해부터 전 차종으로 확대된 가운데 미등록 차량에 대한 과태료 체납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차량을 등록에 따른 서민 가계의 경제적 부담은 물론 이용 …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각종 재해로부터 축산농가 보호를 위해 내년 가축재해보험 가입을 독려하고 전체 축종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30일 시에 따르면 5월말 기준, 지역 내 축산농가 가운데 …
[한라일보]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둬 축산 악취에 따른 민원이 집중 제기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관광성수기를 맞아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 대한 제주의 청정이미지 실추에 따른 악영향도 우려된다. 25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5월 …
[한라일보] 서귀포시 원도심을 문화벨트의 중심축으로 구축하기 위한 '서귀포시 문화광장 조성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당초 문화광장 내에 조성 계획이던 저류지 장소가 상류로 옮겨지면서 순수 광장을 비롯해 도시숲, 주…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잦은 야외활동으로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6월말까지 2023년 상반기 불법자동차 일제단속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시는 이륜차 대상 LED·소음기 불법 튜닝, 미사용 신고, 번호판 미부…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도내 주소지를 둔 무주택 신혼부부나 자녀출산가구의 주거 안정을 위해 주택전세금 대출이자를 지원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2012년부터 추진 중이다. 최근 3년간 서귀포지역에 대…
유충·비료·사료·폐기물4개 분야, 사업 성패 관건 [한라일보] 음식물쓰레기를 친환경적으로 분해하는 환경정화 곤충 동애등에가 양식 배합사료에 활용,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제주가 사계절…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옛 서귀포의 거점인 서귀진지에 대한 야간경관 설치공사에 나선다. 이에 따른 제주도지정문화재 심의가 남아 있으나, 심의를 통과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된다면 올 여름 관광성수기에 야간 관광지로써 …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농업·임업 등 산업대학과 연계, 미래 친환경 곤충산업 양성 및 활성화를 위해 곤충 바로알기 특강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서귀포시는 농업대학, 임업대학 예비농부 1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가 몰랐던 곤…
[한라일보] 최근 제주지역 부동산가격이 급증하면서 공한지 토지주의 주차장 조성사업 요구가 잇따르고 있다. 이는 당장 토지를 활용한 개발 계획이 없어 향후 최소 4년간 무료주차장으로 조성해 세부담을 덜겠다는 움직임으로…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동지역 주요 도로의 교통체계 개편과 보행환경 개선으로 지역상권 및 문화공간을 연계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서귀포형 웰니스 도로 구축을 본격화 한다. 차도 공간을 사람 중심의 거리로 새롭게 단장…
[한라일보] 어린이들이 직접 텃밭을 가꾸며 몸과 마음을 키우는 치유농업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화제다. 제주특별자치도치유농업사협회(회장 좌은영)는 대정청소년수련관방과후아카데미와 함께 오는 13일부터 7월29일까지 6회…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의 '600만그루 나무심기' 사업이 도시숲 조성 및 삼나무 수종 개선에 초점을 맞춰 추진 중이다. 특히 도는 미세먼지와 폭염, 도시열섬화 등 기후변화 대비는 물론 '15분 도시'와 연계한 제주 지형·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