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2022년 하반기 가족교육 개최   ( 2022-09-30 16:47 )
  NAME : 제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   HOME : http://jejuaddiction.org/index.php
원본 이미지 보기
제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강지언)는 오는 10월 7일에 하반기 가족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가족교육에는 연강병원의 이무형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알코올 중독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알코올 중독에 대한 가족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가족교육의 주제는 알코올 중독에 대한 이해와 치료로서 알코올 중독 환자의 가족들이 중독을 바라보는 태도 및 가족으로서의 가져야 할 역할과 지녀야 할 가치관과 생각들에 대해서 강의를 할 예정이다. 더불어 알코올 중독의 치료방법과 가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가족들이 알코올 중독자들을 바라보아야할 시각과 관점에 대해서 안내함으로써 알코올 중독 가족들 뿐 만 아니라 알코올 중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가족교육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제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도박, 인터넷/스마트폰, 마약 중독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본인 및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회복을 돕고 있다. 또한 중독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중독으로 인한 폐해를 줄이기 위하여 전문적인 예방교육과 홍보사업을 하고 있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