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피싱사기 추석절 대목을 노린다   ( 2021-09-12 16:05 )
  NAME : 강준익   |   HOME : http://
1631430311.hwp ( size : 67.00 KB / download : 4 )
제목 : 각종 피싱사기 추석절 대목을 노린다 오라지구대 순경 강준익 112신고 출동을 전담하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현장 경찰관으로서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예방할 수 있는 피싱사기 출동을 접할 때 마다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지난 9월 8일 저녁 제주시 오라동 근처에서 자녀 비슷한 목소리를 들려주며 자녀가 납치 되었다. 현금을 입금하라는 보이스피싱 사기사건이 발생 하였는데 지나가던 분에게 도움 요청하여 112신고 되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지급정지 조치토록 하고 자녀가 안전함을 확인해 준바 있다. 추석명절을 앞두고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수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사기 유형을 보면 수사기관·금융기관 사칭 휴대폰에 어플설치와 접속 유도, 전화·문자 대출상담·계좌이체 요구, 저금리 대환대출로 바꿔 주겠다며 직접만나 상환받기, 가족 사칭 휴대폰 고장들을 이유로 돈을 요구 하는 등 사기유형이 교묘해 지고 있다 또한 추석명절을 앞두고 추석선물용 농수산물을 구매할 것처럼 속이고, 함께 구매할 다른 물건 값을 대신 선입금 해주면 나중에 일괄 결제하겠다고 속여 금원 편취사건, 도내 시장등에서 관광객 행세를 하면서 소액의 돈을 빌려 도주하는 사기수법 발생도 우려된다 더불어 ‘택배 배송 조회’, ‘명절 인사’등을 가장한 각종 피싱사기 범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자메시지에 링크된 인터넷 주소는 클릭하지 않토록 주의를 당부한다. 특히 피해를 당한 경우에는 즉시 112로 신고하여 경찰의 도움을 받기 바란다. 제주경찰청에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피해예방을 위해 종합치안대책을 추진하고 있는데 여러분의 신고가 피해회복 및 예방에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다. 보이스피싱 수법을 꼭 명심하여 가까운 지구대·파출소 방문하시거나 경찰서 및 제주청에서 운영중인 지능범죄수사팀, 사이버수사팀, 반부패 경제범죄수사대에 우선 상담하여 피해를 당하지 않토록 하고 피해 발생시는 즉시 112신고 후 금융기관에 지급정지 요청부터 해주시길 간곡하게 부탁한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