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개동 '우리동네 마을 우체통'을 아시나요   ( 2022-08-19 11: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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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개동 주민자치팀장 부승환 봉개동(동장 김태백)에서는 올해 하반기부터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우리동네 마을 우체통'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우리동네 마을 우체통은 봉개동주민센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특수시책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주민불편 사항 건의와 새로운 시책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등 모든 분야에 제한 없이 지역주민과 소통하기 위하여 설치했다 주민센터 내 11개 통별 통합 우체통을 설치하여 주민들과의 소통 창구로 운영하고 있으며 우체통 담당자를 지정하여 매일 우편함을 확인하며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관리하고 있다. 우리동에서는 월2회 통장회의를 개최하여 동 홍보사항을 전달하고 마을의 불편사항 등을 접수하여 처리하고 있지만, 각종 보조사업 및 홍보자료 등과 수시로 발생하는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을 처리하기에는 항상 소통의 시간이 부족함을 느껴왔다. 그래서 행정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시책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해야 할 사항 또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지역주민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함으로써 우리지역 발전을 위한 밑바탕 삼고 있으며 지역 주민의 소중한 의견을 피드백하고 소통하고 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해도 노출을 꺼리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해 우리동네 마을 우체통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도움을 주고 해소할 수 있는 역할도 하고 있다 개인정보 노출을 꺼리는 취약계층이 직접 우체통에 도움이 필요한 사항을 작성하여 알리면 복지담당자가 대상자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상담하고 복지상담 실태조사를 통해 민간서비스 연계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우리동에서는 주민의견 및 제안에 대해 월별 직원회의를 통해 전직원 공유하고 처리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우리동네 마을 우체통을 활용하여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우리 동네 우체통에 대해 개선해야 할 사항을 적극적으로 의견 수렴하고 반영하여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민과 행정의 징검다리가 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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