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지원 아동의 놀 권리 회복 및 아동의 건강한 성장 도모를 위한 아동 놀이 활성화 사업 진행   ( 2022-09-15 15:22 )
  NAME : 서부종합사회복지관   |   HOME : http://sbw9091.or.kr
원본 이미지 보기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아동놀이 활성화 사업 " 놀면서 자라는 아이, 놀‧자 I "  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안원식)은 제주시의 지원을 통해 "아동놀이 활성화 사업 : 놀면서 자라는 아이, 놀∙자 I"을 운영하고 있다.  아동 놀이터 운영의 목적은 아동놀이 환경 구축을 통해 지역 내 아동 친화적 환경 및 기반을 조성하고 아동놀이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있다.  금번 진행한 마술 놀이터를 통해 마술 기법을 익혀 보고, 나만의 마술 스토리를 만들어 상상을 표현해 보는 활동 등을 진행 하였다. 이를 통해 아동이 자유롭게 생각하며 자기 주도적으로 놀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관객과 소통하기 마술을 통해 참여한 또래 친구들과의 친밀감을 형성 하며 자연스럽게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는 장기화된 코로나 19 상황으로 또래 관계 형성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현 상황에서 아동이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습득하는데 기여 하는 바가 크다고 여겨진다.  아동이 다양한 놀이를 경험 할 수 있는 다체로운 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