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날을 맞아, 우리가 지켜야 할 바다의 보물: 고래   ( 2023-05-27 19:19 )
  NAME : 제주대학교 행정학과 김형배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크기입니다.
지구상의 70%를 차지하는 바다는 우리 행성의 가장 귀중한 자원 중 하나다. 그러한 바다의 생태계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생물 중 하나가 고래다. 최근 제주 앞바다의 혹등고래가 나타나기도 했다. 고래는 바다의 보물이자 생태계의 중요한 조성요소이다. 우리는 바다의 날을 맞아 고래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환경 보호에 대한 책임감을 갖는 자세로 고래를 보호하고 지켜야 한다. 하지만 우리가 직면한 현실은 고래들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이다. 환경 오염, 불법 조업, 기후 변화 등 인간의 활동은 고래들에게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위협을 초래하고 있다. 그러나 희망도 있다. 세계 각국은 고래와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제적인 협약과 규제를 통해 불법 조업을 근절하고, 해양 보호구역을 설정하여 고래들의 서식지를 보호하고 있다. 또한, 공공 교육과 인식 제고를 통해 대중에게 고래의 중요성과 보호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있다. 우리 개인의 작은 노력도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 우리는 일상적인 환경 부담을 줄이고 재활용을 실천하여 바다의 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바다의 날을 맞아 우리는 지구의 바다와 그 안에 숨겨진 보물인 고래들을 지켜야 한다는 사명감을 다시 한 번 느껴보자. 우리의 약속과 행동이 바다 생태계의 균형을 회복시키고, 다음 세대에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전해줄 수 있을 것이다. 고래의 보호는 우리가 사랑하는 자연과 바다, 그리고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하여 지켜야 할 중요한 사명이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