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기후위기 대응을 말하고 실천하다.   ( 2023-11-10 15:07 )
  NAME : 김신관   |   HOME : http://
1699596421.hwp ( size : 162.50 KB / download : 3 )
전 세계적으로 기후위기에 직면해 있으며 2023년의 여름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에어콘 가동으로 인해 전력 수요가 역대 여름 중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전국 각지에서 수천 명의 온열화자가 속출하였다. 전 세계는 지구온난화를 넘어 이제는 지구 가열화(Heating) 시대로 넘어서게 되었다. 바다는 지구의 70%를 차지한다. 이산화탄소는 흡수하고 산소를 생산하여 인류의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게 바다이다. 특히 사면이 바다인 제주는 기후 변화로 인해 해수온 상승과 폭이 크게 증가하면서 환경 및 사회적으로도 매우 민감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 도에서는 청년 세대의 기후위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치확산’을 위해 오는 11월 18일에 제주시 아연로에 위치한 피커스제주에서 청년창업가 등의 친환경 작품(제품)을 판매와 청년 예술가 등의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영상작품 등을 전시하고 도내 기후위기와 관련된 현상을 알리는 홍보 등을 한다. 이외에도 친환경 음료 만들기과 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활동과 친환경 페이스 페인팅과 기후위기 관련 환경 ○, × 퀴즈 등 참여 프로그램, 토크콘서트 형식 기후변화에 대한 강연 등 다양한 주제로 ‘제주청년 환경페어’를 개최한다. 지구온난화를 늦추기 위해서는 정부차원의 지원과 우리의 실천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 친환경 제품의 생산과 소비, 팩스 줄이기, 명함의 디지털화, 다회용컵 사용 등 작은 노력들이 모아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하는 발판이 될 것인데, 금번 ‘제주청년 환경페어’에도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여 서로 소통하고 작은 실천을 함께 할 수 있다면 더 큰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충분히 기여될 수 있다고 믿는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