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도의회 추석 맞아 취약계층 등 격려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9.16. 00:00:00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추석절을 앞두고 도내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 격무부서를 상대로 전방위 격려 행보에 나섰다. 좌남수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 등은 이번 행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고통을 눈높이 공감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도의회는 13일부터 이틀에 걸쳐 가롤로의 집,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 예담요양원, 평안전문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4곳을 방문, 종사자등의 애로사항을 듣고 위문했다. 15일은 119종합상황실을 비롯 제주경찰청, 해병대 제9여단,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을 들러 지역의 치안 상황 점검과 근무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도민의 안전 등을 위해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좌남수 의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여려운 시기일수록 주변과 이웃에 더 따뜻한 손길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각자의 위치에서 도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도 있기에 우리가 편한 삶을 살고 있음을 한시라도 잊지 말아야 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한돈협회 제주도협의회 돼지고기 전달

(사)대한한돈협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김재우)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15일 으뜸마을 주공아파트 경로당(회장 천정심)에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제주산 돼지고기 100㎏을 전달했다.



LH 제주지역본부 복지관에 기부금 전달

LH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우)는 14일 서귀포시 대정읍에 소재하는 서귀포시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 저소득 가구의 추석나기 지원을 위해 기부금 200만원(온누리상품권) 등 총 1000만원의 상품권을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반찬 봉사활동

제주중앙라이온스클럽과 올레라이온스클럽은 지난 8일 제주시 조천읍 내 식당에서 제주시 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와 함께 50인분의 반찬 6가지(1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도2동 주민자치위 이웃돕기 성금

제주시 이도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두혁)는 지난 13일 이도2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추석맞이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제주은행 아라복지관서 송편빚기 지원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지난 14일 제주시 아라동 소재 아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성태)을 방문해 혼자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송편 나누기' 행사를 지원했다.



이도1동 부녀회 어려운 가구에 밑반찬

제주시 이도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고경숙)는 지난 14일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관내 어려운 10가구에 정성껏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