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라TV
JDC 전국 중·고생 논술대회 ‘성황’
10일 사대부고서 실시… 도내외 32개교 320명 응시
진선희 기자 jin@hallailbo.co.kr
입력 : 2010. 07.12. 00:00:00

▲10일 제주사대부고에서 진행된 JDC 논술대회는 도내·외 32개교서 320명이 응시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사진=이승철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논술면접교육연구회와 한라일보사가 공동 주관한 2010 JDC 전국 중·고등학생 논술대회가 지난 10일 제주사대부고에서 치러졌다.

지난해에 이어 전국 규모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도내외 32개교(중학교 13개교, 고등학교 19개교)에서 320명이 응시했다. 도외에서는 울산 성신고, 용인외고, 원주고, 전남 장성고 등에 재학하는 학생들이 참여해 한층 열기를 띠었다.

JDC 전국 중·고생 논술대회 ‘성황’



출제를 맡은 제주도논술면접교육연구회는 이번에 외부 전문가를 출제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전국 대회로 이름을 알려가고 있는 대회의 공신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했다.

강영선(함덕고 교사) 제주도논술면접교육연구회장은 "연찬회 등을 통해 제주지역 학생만이 아니라 전국 중고등학생들의 논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학교 논술교육을 활성화하고 대학진학 실전논술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는 이 대회가 더 크게 성장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입상자 발표는 이달 24일 본보 지상을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입상자들에게도 시상 결과가 개별 통보된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