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n라이프
영화
[주말영화세상]코믹에서 멜로까지 풍성한 극장가
형 - 뻔뻔한 사기꾼 형과 안보이는 동생
표성준 기자 sjpyo@ihalla.com
입력 : 2016. 11.25. 00:00:00

두 형제의 기막힌 동거스토리를 다룬 영화 ‘형’

신비한 동물사전 - 뉴욕 최대의 위기
당신이 사랑하는… - 도시 러브스토리

뻔뻔한 사기꾼 형이 동생을 핑계로 가석방 기회를 포착한 뒤 시작되는 형제의 동거를 그린 '형'이 개봉했다. 역시나 조정석의 '찌질한' 연기가 돋보인다. 신비한 동물들이 탈출하면서 뉴욕 최대의 위기로 번지는 과정을 담은 '신비한 동물사전'은 판타지 어드벤처물이다.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는 사라진 연인 때문에 상처를 안은 한 남자를 중심으로 이어지는 도시남녀의 러브 스토리이다. 2005년 10월 개봉 후 2016년 11월 재개봉한 이 영화는 엔딩씬과 음악도 놓칠 수 없다.

▶형=유도 국가대표 고두영(도경수)은 경기 도중 불의의 사고로 실명하게 되고 이 소식을 접한 사기전과 10범의 형 고두식(조정석)은 눈물의 석방 사기극을 펼친다. 그리고 두식은 하루 아침에 앞이 깜깜해진 동생을 핑계로 1년간 보호자 자격으로 가석방되는데 성공한다. 15년 간 단 한번도 연락이 없었던 뻔뻔한 두식은 집으로 돌아온 뒤 보호자 노릇은커녕 두영의 삶을 더 엉망진창으로 만들어버린다. 남보다 못한 형제의 예측불허 동거가 시작된다. 12세 이상 관람가. 110분.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

▶신비한 동물사전=1926년 뉴욕, '검은 존재'가 거리를 쑥대밭으로 만든다. 미국의 마법의회MACUSA의 대통령과 어둠의 마법사를 체포하는 오러의 수장 그레이브스가 이를 추적하는 와중에 영국 마법사 뉴트 스캐맨더가 뉴욕을 찾는다. 그는 여행을 하며 신비한 동물들을 구조해 마법 공간이 있는 가방에 담아 보살핀다. 하지만 은행을 지나던 중 금은보화를 좋아하는 동물인 니플러가 가방 안에서 탈출하고 이 일로 전직 오러였던 티나와 노마지(마법사가 아닌 사람) 제이콥과 엮이게 된다. 이 사고로 뉴트와 제이콥의 가방이 바뀌며 신비한 동물들이 대거 탈출하고 그들은 동물들을 찾기 위해 뉴욕 곳곳을 누빈다. 12세 이상 관람가. 132분.

영화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투자회사의 광고 책임자이자 아름다운 약혼녀가 있는 매튜. 공연으로 전세계를 누비는 모던 댄서 리사. 배역에 따라 자신의 모든 것을 바꿀 줄 아는 연극 배우 알렉스. 매튜는 기적 같은 타이밍으로 시작된 운명 같은 사랑을 하지만 리사는 아무 이유 없이 2년 전 그를 떠나고 만다. 그리고 지금 매튜 앞에 그녀를 닮은 그녀의 흔적을 지닌 또 다른 '리사'가 나타났다. 잊으려 할수록 그녀에 대한 기억과 사랑은 더욱 생생히 떠오른다. 사랑이 떠나버린 남자, 사랑을 잃어버린 여자, 그리고 또 다른 사랑을 꿈꾸는 여자의 이야기이다. 15세 이상 관람가.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