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무인항공방제 시스템 구축"
▶농업회사법인 (주)제주천지=지난 1일 창립 3주년을 맞은 농업회사법인 (주)제주천지(대표이사 송진영·사진)는 농업용 무인항공방제 시스템 기반을 구축해 농업분야 노동력 대체효과와 더불어 선진농업을 추구하는 업체이다. (주)제주천지는 전국 최초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를 실시했으며 돌발해충 등 긴급정밀방제를 실시, 산림 방제전문기업으로 우뚝 서고 있다.
송진영 대표는 "제주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보다 더 과학적이면서도 지속적으로 무인항공방제에 대해 연구하고 데이터를 축적시킴으로써 농민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749-1070.
"2017년 공제사업 평가에서 대상"
▶한라신용협동조합=6일 창립 48주년을 맞는 한라신용협동조합(이사장 강정신·사진)은 지역 밀착형 서민 금융기관으로 지난해 기준 총 자산 4159억원, 당기순이익 5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2015년 신협 종합경영평가 전국 대상 수상에 이어 2017 공제사업 평가 대상까지 차지하며 제주지역 신협 중 처음으로 두 개 부문 1위라는 영예를 얻게 됐다.
강정신 이사장은 "경영 합리화를 통한 수익구조 극대화에 역점을 두고 내실 있는 수익 경영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757-7171.
"고객지향형 금융서비스 제공"
▶제주은행 이도뉴타운지점=6일 개점 6주년을 맞는 제주은행 이도뉴타운지점(지점장 김덕률·사진)은 제주시 이도2지구 내 한일베라체 아파트 단지와 탐라중학교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도뉴타운지점은 지역주민 및 상공인들을 상대로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김덕률 지점장은 "고객지향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친절을 넘어 고객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722-7530.
"국토해양부 지정 안전진단 전문"
▶(주)부성이엔씨=오는 8일 창립 16주년을 맞는 (주)부성이엔씨(대표 이석우·사진)는 국토해양부가 지정한 안전진단 및 시설물 유지관리 전문기관으로 첨단 장비를 이용해 공사장 인접 건물 피해조사 등에 대한 진단 및 조사, 노후화된 시설물 보수·보강설계 등을 하고 있다. 전 직원이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석우 대표는 "사회복지시설에 정기 무료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도민 복리증진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713-2188.
"철저한 사후관리로 만족도 높여"
▶제주전자담배&제주전동킥보드=오는 8일 창립 11주년을 맞는 제주전자담배&제주전동킥보드(대표 박인철·사진)는 제주점과 신제주점, 서귀지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전자담배는 도내서 영업중인 전자담배 원조 1호 매장으로서, 전자담배는 물론 드론과 전동킥보드를 취급하고 있으며 판매 이익금을 도민에게 환원하고 있다.
박인철 대표는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참여해 오는 28일까지 30~40% 세일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사후관리 등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 751-6789.
"제주토종 브랜드로 전국 꽃 배달"
▶플라워몰=오는 10일 창립 22주년을 맞는 플라워몰(대표 이광직·사진)은 조천화원으로 창업한 이후 현재 제주시 연동에서 '전국 꽃 배달서비스 전문점'으로 명성을 쌓고 있다. 플라워몰은 제주토종 브랜드로서 전국적으로 500여개 가맹점을 두고 있으며 인터넷 전자상거래 대상, 소비문화학회 뉴프런티어상을 수상해 소상공인 창업 성공사례로 각계에 소개되기도 했다.
이광직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749-5000.
"정책금융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
▶농협은행 제주기업지원센터지점=오는 10일 개점 3주년을 맞는 NH농협은행 제주기업지원센터지점(지점장 강정금·사진)은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1층에 둥지를 틀고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제주도 중소기업경영안정자금과 소상공인정책자금 등 정책금융을 중점적으로 지원하면서 사업성장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강정금 지점장은 "앞으로도 농업인은 물론 중소기업에 공공성이 강한 정책금융 사업 지원을 확대해 최상의 금융서비스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759-8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