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은영 "생명 존중하는 건강한 제주를"
손정경 기자 jungkson@ihalla.com
입력 : 2018. 05.03. 13:38:01

제주녹색당 고은영 제주도지사 선거 예비후보는 3일 제주시 한림읍의 사설 유기견 쉼터 앞에서 "동물복지 실현을 통해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청정 제주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사진=고은영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제주녹색당 고은영 제주도지사 선거 예비후보는 3일 제주시 한림읍의 사설 유기견 쉼터 앞에서 '제주 동물복지 실현을 위한 정책'을 발표하고 "동물복지 실현을 통해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청정 제주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고 예비후보는 이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청정제주 실현을 위한 서약서'를 통해 "우선 공장식 축산환경을 동물복지를 실현하는 농장으로 전환하기 위해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제를 실시하고 동물복지농장 인증 식품 공공 판매점을 직영으로 운영할 것이며 임기 내 기존 농장을 동물복지 농장으로 50% 전환하고, 도살장을 고통없는 도살장으로 100% 전환 하는데 있어 설비와 인력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동물학대·유기·구조·납치 등과 관련한 업무매뉴얼 마련 ▷관광지 내 사육되고 있는 동물에 대한 제주형 지침 마련 ▷동물보호명예감시원의 공공인력화 ▷동물복지 조례 제정 등도 함께 약속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