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시민기자의 눈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키는 힐링명상지도사 탄생
정신종 시민 기자 hl@ihalla.com
입력 : 2019. 08.26. 23:58:43

서귀포 핵심리더 힐링명상지도사 1기 양성과정 수료생들이 수료의 기쁨을 안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도내에선 처음으로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키는 힐링명상지도사들이 탄생하면서 자신을 성찰하여 스트레스로 인해 깨진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키고 타인과 공감, 소통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통찰력을 키워 주어 삶의 질을 향상시켜 줄 것으로 보여주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은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제주힐링명상협회 (책임자: 상임대표 김경숙)가 주관한 가운데 지난 24일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서귀포 핵심리더 힐링명상지도사 1기 양성과정 수료식을 갖고 모두 31명의 수료자를 배출함으로서 구체화되었다.

지난 7월 6일부터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2시~6시까지 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서귀포 핵심리더 힐링명상지도사 (1기) 양성과정으로 8차 교육을 실시한 힐링명상지도사 과정은 힐링명상의 개념과 지도사의 역할(제주힐링명상협회 오용제 고문) 나를 치유하는 음악명상(심신통합치유 정수지 강사) 힐링명상의 기본과 실제 수행(제주힐링명상협회 강나루 교육이사) 몸의 중심잡기, 사평(삼무힐링기공협회 천우 교육이사) 등 저명한 강사진으로 하여금 밀도 높은 교육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이들 수료생들은 힐링명상지도사의 향후 활동으로 힐링명상지도사 후배를 양성하면서 보수 교육 및 자격증 과정 참여를 통한 업그레이드로 세계 최고 수준의 힐링명상의 섬, 제주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과정은 또한 세계최고 수준의 힐링 명상의 섬, 제주를 실현하기 위한 일환으로 도내 최초로 시행하는 힐링명상지도사 양성과정으로 힐링명상에 대한 쉽고 명쾌한 원리교육과 함께 실제 수행 실습을 통해 힐링명상을 생활화하게 했다.

한편 수료자들은 힐링명상은 어렵고 복잡한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며 스트레스로 힘들었던 자신의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것을 체험하면서 가족과 지인들에게도 직접 실행, 관계가 더욱 좋아졌다고 했다.

제주힐링명상협회 상임대표 김경숙 회장은 '힐링명상은 자신을 성찰하여 스트레스로 인해 깨진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켜주고 타인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통찰력을 키워 주어 삶의 질을 향상시켜 주는 것이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힐링명상의 생활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